어제 �" />

어제 �"/>

샤이니 종현 유서 공개 "우울은 날 집어삼켰다" / YTN

YTN news 2017-12-19

Views 8

■ 배상훈 / 서울디지털대 경찰학과장, 손정혜 / 변호사


어제 인기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멤버 종현 씨의 사망 소식이 전해졌죠. 많은 분들이 안타까워하고 있는데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은 한류스타였습니다.

종현 씨 그동안 굉장히 활발하게 활동을 해온 아이돌 아니겠습니까?

[인터뷰]
사실은 데뷔한 걸로 치면 굉장히 오랫동안 가수생활을 하면서 샤이니라는 그룹을 통해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많이 받았었고요.

특히 단독 앨범, 솔로 앨범도 굉장히 성공적으로 활동을 했었고 DJ 라디오까지 했을 정도로 음악적 활동이 활발했고요. 싱어송라이터로 직접 작사, 작곡을 하면서 본인의 음악적인 이름도 굉장히 날리고 있었는데 그래서 지금 외신에서는 믿을 수 없다. 외신에서도 사실은 샤이니 종현의 죽음에 대해서 주목하고 있고 굉장히 팬들은 충격적으로 여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진짜 27살, 꽃다운 나이에 숨졌는데요. 누나가 신고를 했다면서요?

[인터뷰]
말하자면 경위는 그렇습니다. 종현 씨가 누나한테 문자를 보내게 됩니다. 자기 힘들다, 나를 보내달라 등등의 얘기를 하면서 그것을 불길하게 여긴 누나가 경찰에 신고하게 되고 바로 뒤에 출동해서 그 레지던스의 문을 강제로 개방해서 확인하게 된 그런 경위가 되겠습니다.


현장에서는 유서가 발견되지 않았고요. 어제 일이 발생했는데 오늘 생전에 종현과 절친했던 디어클라우드라는 그룹이 있는데요. 여기 한 멤버가 고인의 가족과 상의 끝에 종현 씨의 유서를 공개를 했다고 합니다. 이 내용을 보면 오랫동안 우울증을 앓아왔던 것 같기도 해요.

[인터뷰]
난 속에서부터 고장 났다. 그리고 우울이라는 말을 직접 자기가 썼습니다. 그걸 이길 수 없다. 그리고 조금 단계가 높아진 건 뭐냐하면 스스로를 미워하게 되는, 스스로를 부정하게 되는 단계가 그다음 단계입니다. 그러면 그 다음의 단계는 자기를 지우려고 하는 단계죠. 지금 이 유서 안에 그게 다 나와 있습니다.

굉장히 심각한 단계였던 것을 사실은 주변에서 알아챘어야 되는데 그걸 몰랐던 게 참 불행한 일 같습니다.


20대 때 자살을 선택하는,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그런 경우가 종종 있습니까?

[인터뷰]
외국의 팝스타들 같은 경우에는 27세 증후군이라고 해서 유명한 에이미 아인스타인라든가 커트커베인 같은 사람들이 그 나이 또...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1219092840695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