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재근, 문화평론가 / 최진녕, 변호사
또 하나 안타까운 얘기를 전해 드려야 될 것 같습니다. 그룹 샤이니 멤버 종현 씨가 사망해서 상당히 많은 분들에게 충격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하재근 문화평론가 모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상당히 충격을 받았는데요. 이것이 지금 사망 원인을 단정적으로 얘기할 수는 없지만 일단 레지던스에서 숨진 채 발견이 된 거죠?
[인터뷰]
네, 오늘 4시 40분 조금 넘어서 종현 씨 누나한테 메시지가 왔는데 종현 씨로부터. 종현 씨가 메시지 내용이 여태까지 힘들었다, 나 보내달라. 고생했다고 말해 달라, 마지막 인사예요.
이런 내용이다 보니까 누나가 깜짝 놀라서 바로 경찰에 신고를 했고. 경찰이 위치추적을 해서 찾았는데 6시 10분경에 찾아서 문을 열고 들어가보니까 이미 종현 씨는 심정지가 되어 있는 상태였죠.
프라이팬에 갈탄으로 보이는 물질을 피운 흔적이 남아 있는 상태였는데. 바로 심폐소생술을 했지만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종현 씨 지금 사망 소식이 상당히 충격적인 게 최근까지 콘서트 하고요. 활발한 활동을 하지 않았습니까?
[인터뷰]
그래서 정말 충격인데 한동안 휴지기를 겪다가 조금 우울해졌나, 팬들이 그렇게 생각을 할 수도 있는데. 종현 씨의 경우는 전혀 그게 아니라 올해 들어서 별명이 소라고 할 정도로 굉장히 활발하게 활동을 했고 여러 장의 앨범에 관여했고.
공연을 22차례를 했고 그리고 이달만 해도 9월 9일, 10일에 솔로 콘서트를 굉장히 크게 성황리에 공연을 했고 그리고 내년 2월달에 도쿄동, 교세라동.
이런 데서도 공연을 하기로 예정이 돼 있는 상태인데 불과 얼마 전에도 예능 녹화도 했었고. 그런데 갑자기 이런 소식이 전해지니까 팬들이 굉장히 충격을 받으면서 외신들도 지금 충격을 받아서 BBC라든가 로이터통신이라든가 미국의 버라이어티, 일본, 중국 지금 다양한 나라의 외신들이 충격적인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해외 팬도 상당히 많은 종현 씨인데요. 지금 보시는 것처럼 2008년에 데뷔를 했고. 솔로앨범도 내서 상당한 큰 사랑을 받았고요.
그리고 라디오 진행으로도 상당히 인지도를 높였잖아요. 올 4월까지 진행을 했었고. 그리고 불과 며칠 전에 콘서트까지 마친 상황이라서 많은 팬들이 지금 충격에 빠져 있습니다.
[인터뷰]
그렇죠, 종현 씨 같은 경우 일을 다방면에 걸쳐서 말씀하신 대로...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1218230648408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