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 영동과 남부지방에는 종일 가을비가 내렸습니다.
내일은 비가 그치면서 낮 동안 전국적으로 선선한 가을 날씨가 이어진다고 합니다.
자세한 날씨, YTN 중계차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김유진 캐스터!
그곳에선 가을꽃 축제가 한창이라고요?
[기자]
그냥 봐도 예쁜 꽃이 가을 운동회라는 주제를 만나 정원을 즐거움과 활기로 채우고 있습니다.
이곳은 운동회 점심시간으로 꾸며져 있는데요, 마치 운동회가 한창인 운동장에 와 있는 듯 어린 시절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릅니다.
제 주변으로는 대표적인 가을꽃이죠, 형형색색의 국화가 아름다움과 향기를 뽐내고 잇고요, 또 코스모스와 해바라기를 비롯해 수련까지 약 100종의 가을꽃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 전국이 흐린 가운데, 남부와 영동에는 종일 가을비가 내렸습니다.
제주도에는 호우주의보가 제주 먼바다와 동해 중부 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앞으로 제주도에는 20~60mm, 영동과 남해안에 10~40mm, 그 밖의 남부에는 최고 20mm의 비가 더 내린 뒤 내일 아침이면 그치겠습니다.
비가 그치고 나면 내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낮 동안에도 선선하겠습니다.
내일 서울 낮 기온 25도, 대전 24도, 광주 26도, 대구 21도로 예년 기온과 비슷하겠습니다.
금요일에는 충청 이남 지방에 다시 비가 내리겠고요, 주말과 휴일에도 남부지방에는 비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번 가을꽃 축제는 개천절 연휴인 다음 주 월요일까지 계속된다고 하니까요, 은은한 가을꽃 향기 속에 깊어가는 가을 정취 만끽하러 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고양 가을꽃 축제에서 YTN 김유진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8_20160928171317162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