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수 특검팀이 청와대에 대한 전격 압수수색에 나섰습니다. 특검은 청와대 내부로 진입해 강제 수색에 나선다는 입장이지만 청와대 측이 완강하게 반발하고 있어 양측이 대치하고 있습니다.
■ 특검팀은 공정거래위원회와 금융위원회에 대한 압수수색도 실시했습니다. 삼성 뇌물 의혹과 미얀마 공적개발원조사업 수사와 관련한 자료 확보를 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법원이 문화계 블랙리스트 의혹은 특검법상 수사 대상이 아니라는 김기춘 전 비서실장의 이의 신청을 기각하고 특검의 수사 대상이 맞다고 판단했습니다.
■ 안종범 전 청와대 정책조정수석 측에 금품을 건넨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김영재 원장 부인 박채윤 씨가 법원에 출석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고 있습니다.
■ 한민구 국방부 장관과 제임스 매티스 미국 신임 국방장관이 만나 북핵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한미 동맹을 재확인하고 사드 배치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새누리당 정우택 원내대표는 국회 교섭단체대표 연설에서 현시점에서 정치권이 할 수 있는 최고의 정치 개혁은 개헌이라며, 대선 전 분권형 대통령제 중심의 개헌을 이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203114029685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