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법원이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습니다. 특검 수사 종료가 1주일 앞으로 다가온 시점에서 구속영장 불발까지 겹쳐 향후 우 전 수석 수사에 난항이 예상됩니다.
■ 헌법재판소가 오늘 변론 전까지 박 대통령의 최후변론 참석 여부를 밝혀달라고 요청한 가운데, 고심 중인 박 대통령이 오늘 어떤 입장을 내놓을지 주목됩니다.
■ 특검 수사기간 연장을 위한 특검법 개정안 국회 통과가 여야 합의 실패로 불투명해졌습니다. 야 4당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특검 연장을 승인하라고 압박하고 있지만, 황 대행은 면밀하게 검토하겠다는 입장입니다.
■ 정유라 씨의 한국 송환을 검토해온 덴마크 검찰이 송환 결정을 또 미뤘습니다. 이에 따라 오는 28일 특검수사 종료 전에 정 씨 송환이 이뤄질 가능성은 작아 보입니다.
■ 김정남의 아들 김한솔이 말레이시아에 입국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지만, 행적은 전혀 드러나지 않고 있습니다. 현지 경찰은 시신 인도를 요구한 가족이 없었다고 밝혀 김한솔 행적에 대한 의문이 커지고 있습니다.
■ 오늘 아침 수도권을 포함한 중부지방에 눈 또는 비가 내리기 시작해 오전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222060044175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