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일본 제국주의가 자행한 강제동원 피해 현장을 직접 취재하고 피해자와 유족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기록한 책이 출간됐습니다.
만해 문학상 수상작가 이인휘 씨가 12년 만에 장편소설을 냈습니다.
새로 나온 책, 박석원 앵커가 소개합니다.
[기자]
■ '군함도, 끝나지 않은 전쟁' 김민철 김승은 외 / 생각정원
'군함도'라 불리던 하시마 섬을 취재해 일제 시대 강제 징용돼 석탄을 캐야 했던 우리 부모, 형제들의 비극의 역사를 담았습니다.
피해 당사자와 유족, 목격자 인터뷰를 통해 전쟁 군수품 조달에 동원됐던 사람들의 지옥 같았던 삶을 생생히 묘사하고 있습니다.
일본은 나라 안팎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이 섬이 산업혁명의 유산이라며 2015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하는 데 성공합니다.
■ '누가 미래의 자동차를 지배할 것인가' 페르디난트 두텐회퍼 / 미래의창
독일의 자동차 전문가인 저자는 세계 승용차 시장이 지금보다 4배는 더 커질 수 있다며 특히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한 자동차 산업의 장밋빛 미래를 전망합니다.
그러면서 미쓰비시 전기차의 실패를 예로 들며 감성을 팔지 못하는 회사의 미래는 비관적이라고 일갈합니다.
■ '핀치의 부리' 조너선 와이너 / 동아시아
진화론의 각종 핵심 개념을 실례를 들어가며 알기 쉽게 설명한 최고의 진화론 개념서입니다.
책은 핀치의 부리를 통해 생명 진화를 통찰하고 자연계의 기본적인 힘과 인간과 세상의 관계를 이해하게 돕습니다.
20년 전 퓰리처상을 수상했던 이 책은 지금도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는 진화와 관련한 여러 쟁점을 한 발 앞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옥스퍼드, 천년의 가르침' 오카다 아키토 / 올댓북스
저자는 천 년 가까이 이어져 내려오는 옥스퍼드 교육의 핵심을 '차분히 생각하면서 서둘러 움직인다'는 말로 정의합니다.
신념, 학습, 용기 등 7개의 키워드로 옥스퍼드 정신을 날카로우면서도 위트 넘치게 써내려가 읽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 '건너간다' 이인휘 / 창비
만해 문학상을 수상한 작가가 가수 정태춘의 삶과 노래에 영감을 받아 쓴 장편소설로 그의 노래 '건너간다'에서 제목을 따왔습니다.
유신 시대부터 광주 민주항쟁을 거쳐 6월항쟁, 최근의 촛불집회까지 작가는 주인공을 통해 자신이 몸담아온 노동문학의 여정을 담담히 되짚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새로 나온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6_20170319011243447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