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매스터 미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한국의 사드 비용을 재협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이 비용을 부담하기로 했다는 김관진 청와대 안보실장의 설명과 달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청와대는 맥매스터의 발언은 한미 기존 합의가 유효하다는 것을 재확인한 것이라며 사드 비용 재협상 여지를 일축했습니다.국방부도 사드 비용은 재협상 요인이 아니라고 못을 박았습니다.
■ 대선 투표 8일 전인 오늘 문재인, 안철수, 심상정 후보는 양대 노총 주최 노동절 행사에 참석하고, 홍준표, 유승민 후보는 제주 등 지역 표심 잡기에 나섭니다.어제 재외국민투표가 끝났고 오늘부터는 선상 투표가 시작됐습니다.
■ 각종 여론조사에서 문재인 후보가 독주를 이어가고, 안철수 후보 지지율이 하락한 반면홍준표 후보가 상승하면서 5·9대선 판세는 양강구도에서 1강 2중으로 재편되는 양상입니다.
■ 5월 황금연휴 기간인 오늘도 서울 낮 기온이 28도까지 오르는 등 여름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전국의 오존 농도가 주의 수준까지 치솟겠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501115150736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