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인간은 누구나 행복한 삶을 꿈꾸지만 자신이 행복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흔히 행복하면 부나 명예를 떠올리게 되지만 실제로 행복감을 느끼며 사는 분들 가운데 부나 명예와 거리가 먼 분들이 많습니다.
미국의 비영리재단 TED 강연회에서 소개된 삶을 윤택하게 해주는 세 가지 인생의 방식을 이양현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삶을 윤택하게 하는 방법이지만 사람들이 무심코 지나치는 세 가지 인생의 방식이 최근 TED 강연회에서 소개돼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SNS 등을 통한 간접적인 접촉이 아니라 직접 사람을 만나는 일이 담배와 술을 줄이는 것보다 수명을 연장하는 확실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친구들과 교류하는 횟수가 남성보다 많은 여성이 평균 6년 정도 수명이 긴 것도 이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눈을 마주치거나 웃거나 손뼉 치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가 낮아진다고 합니다.
이메일을 포함해 SNS와 온라인뉴스 등 스마트 폰 화면을 바라보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행복감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취미 활동에는 끝이 있지만 이메일과 스마트 폰 등은 인간의 정지신호를 무디게 하는 만큼 이것들을 가급적 멀리하는 것이 삶을 더욱 즐길 수 있는 방식이라는 겁니다.
세 번째 방식은 '행복에 집착 말기'입니다.
행복에 집착하면 할수록 무기력감과 우울감에 빠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행복을 추구하다 보면 다른 사람과 끊임없이 비교하게 되고 이는 부정적인 감정의 원천이 될 수 있습니다.
행복해지고 싶다면 오늘부터 당장 행복에 대한 집착을 줄이고 잠시 스마트 폰을 끄고 친구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늘려보면 어떨까요.
YTN 이양현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521000634035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