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조작' 일파만파...국민의당 최대 위기 / YTN

YTN news 2017-11-15

Views 0

■ 배종호 / 세한대 교수, 이수희 / 변호사

[앵커]
국민의당의 문준용 씨 취업 특혜 의혹 제보 조작의 파문이 걷잡을 수 없이 커지고 있습니다.

안철수 전 대표의 책임론까지 불거지고 있는데요.

관련된 내용 자세히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종호 세한대 교수, 이수희 변호사와 함께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인터뷰]
안녕하세요.

[앵커]
이 사건과 관련해서 지금 최대 쟁점이 된 게 바로 이유미 씨 혼자서 꾸민 일이냐, 아니면 지도부와 뭔가 관여가 있었던 것이 아니냐 하는 점일 것 같습니다.

오늘 새벽까지 검찰 조사를 받았는데요. 이유미 씨가 나오는 모습, 잠시 먼저 영상으로 보시고 얘기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유미 / 국민의당 당원 (국민의당에서 단독 범행이라 했는데 시인하시는 건가요? 억울한 점 없으세요?) ...]

[앵커]
국민의당에서 현재까지 내놓은 공식 의견은 이유미 씨의 단독범행이다, 이렇게 지금 얘기를 하고 있고요. 지도부에서 알고 있는 분들도 없다, 이렇게 밝혔어요. 이것을 어디까지 믿어야 되고. 지금 조사가 진행 중입니다마는 이유미 씨는 당에 관련자도 있는 것처럼 그렇게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지금 진실공방 양상으로 흐르고 있지 않습니까? 말씀하신 대로 국민의당에서는 이유미 씨 단독범행이다. 위의 사람들은 몰랐고 지시한 적도 없다, 이렇게 밝히고 있는데. 반면에 이유미 씨는 검찰조사에 들어가기 전에 당원들에게 문자를 보냈는데 나는 굉장히 억울하다, 모 위원장의 지시로 이런 일을 했는데 당에서 전혀 케어를 해 주지 않는다, 지금 이렇게 서로 상반된 입장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런 엄청난...

[앵커]
잠시만요. 지금 급하게 들어온 화면이 있어서 현장을 좀 연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국회에서는 인사청문회가 있죠.

오늘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10시에 시작이 되는데요. 조금 전에 송 후보자가 국회에 도착을 했습니다.

지금 도착하는 모습입니다. 지금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인사청문회에 참석하기 위해서 도착을 했는데요.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습니다. 좀 보겠습니다.

[송영무 / 국방부 장관 후보자]
국민들께 진실하게 모든 것을 밝히겠습니다.

[기자]
준비는 많이 하셨나요?

[송영무 / 국방부 장관 후보자]
준비는 많이 했습니다.

[기자]
요즘 음주운전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628092422207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