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 자유한국당 의원]
후보자님 1991년 3월 25일 새벽 경남 진해에서 만취 상태로 음주운전을 하다 경찰의 단속에 적발돼 헌병대로 이첩이 된 사실 있으시죠?
[송영무 / 국방부 장관 후보자]
음주운전건에 대해서 먼저 말씀을 올리겠습니다.
여러 국민들께서 26년 전 젊은 시절의 한순간 실수를 저는 지금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널리 양해를 바라고 ...
[김학용 / 자유한국당 의원]
제가 하겠습니다. 충분히 그 말씀 알겠고요.
0.11이 혈중알코올농도가 나오면 일반 국민들은 면허취소를 받고 그리고 기소해서 1년 이내에 징역 또는 5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지게 됩니다.
군의 경우에는 행정조치는 경찰에서 하고 면허취소는 경찰에서 하고 그리고 나머지 처리는 군에서 하게 돼 있는데 지금 송영무 후보자의 경우에는 군에서도 아무 조치를 한 게 없고 그리고 경찰에서도 면허정지를, 면허취소를 안 했습니다.
일반 국민 모두가 다 면허취소를 당하는데 유독 송영무 후보자가 면허취소를 안 당한 이유가 뭔지 간단히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송영무 / 국방부 장관 후보자]
저는 그 당시에 음주 측정을 당하고 그 이후에 작전개입과장으로서 근무를 하고 7월 3일에 본부 종합상황실장으로 발령나올 때까지 까마득히 잊고 있었습니다.
[김학용 / 자유한국당 의원]
그러면 후보자는 만취할 경우에 면허취소가 된 사실을 몰랐습니까, 지금도 모르십니까?
[송영무 / 국방부 장관 후보자]
제가 함대사령으로 나갔을 때...
[김학용 / 자유한국당 의원]
면허 취소 당한 걸 아십니까, 모르십니까?
[송영무 / 국방부 장관 후보자]
그 당시에는 몰랐었습니다.
[김학용 / 자유한국당 의원]
그 당시에 몰랐다? 모든 국민이 알고 있는 사실을 왜 후보자만 몰랐을까요?
여기 보면 제가 어렵게 구한 자료입니다만 사건이 접수되면 접수하고 조사를 하고 송치를 해서 기소 처벌했는지 그 내용이 나와야 하는데 모든 과정을 생략하고 두 다리 지나서 5월 23일에 아무 일도 없던 걸로 됩니다.
제가 그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왜 이렇게 됐는지.
음주운전이 적발돼서 큰일났습니다.
대령진급은 몇 달 있으면 있는데 아무래도 음주운전 사실이 나타나면 진급에 불이익을 받기 때문에 당시 헌병대장이 동기인 박 모 중령이었습니다.
그리고 후임자가 김 모 중령. 그래서 이 사건...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628103021855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