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사회담 제안 날짜 D-1...정부 "北, 오늘이라도 호응 기대" / YTN

YTN news 2017-11-15

Views 0

우리 정부가 남북 군사회담을 열자고 제안한 날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지만, 북한은 여전히 답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통일부와 국방부는 아직 북한이 답하지 않고 있다며 오늘 중이라도 호응해 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는 판문점 남북 직통 전화가 복구됐는지 수시로 확인하고 있다며, 평소 판문점 업무 마감 시간인 오후 5시 이후에도 계속 기다려볼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국방부도 서해 군 통신선을 통해 연락이 오면 언제든 받을 준비가 돼 있다고 했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남북이 회담을 열기로 합의만 한다면 통신 시설 등 실무적인 준비에 걸리는 시간은 충분히 단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아울러 비록 북한에 제시한 날짜는 내일이지만, 남북 대화에 있어서 마감 시한은 없다며, 계속 북한에 회담 제의할 방침을 내비쳤습니다.

북한이 끝까지 반응을 보이지 않을 경우에도 대비하고 있느냐는 질문에는 북한 반응을 봐서 대처해 나가겠다며 미리 밝히지는 않겠다고 했습니다.

이선아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70720112226449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