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이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이 댓글공작을 지시했다는 내용이 " /> 검찰이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이 댓글공작을 지시했다는 내용이 "/>

"장관이 댓글공작 지시" 검찰, 녹취록 확보...김관진 출국금지 / YTN

YTN news 2017-11-15

Views 0

[앵커]
검찰이 김관진 전 국방부 장관이 댓글공작을 지시했다는 내용이 담긴 군 사이버사령부 인사들의 전화통화 녹취록을 확보했습니다.

검찰은 김 전 장관을 출국금지 조치한 뒤 소환 조사 시기를 저울질하고 있습니다.

조용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검찰이 댓글공작 혐의로 기소된 옥도경 전 국군 사이버사령관과 이태하 전 사이버사 심리전단장 사이의 통화녹음 녹취록을 확보했습니다.

이태하 전 단장은 전화 통화에서 국방부의 댓글 공작 책임을 자신과 부대원들이 지게 된 데 대해 불만을 토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같은 녹취록을 확보한 더불어민주당 이철희 의원은 이 전 단장의 발언을 상세히 전했습니다.

이 전 단장은 김관진 전 장관을 지목하며 장관이 시킨 것이지 부하들이 무슨 죄가 있느냐며, 장관이 국회에서 위증을 했는데 가만둘 것 같으냐고 역정을 냈다고 밝혔습니다.

또 김관진 전 장관이 댓글 업무 보고를 받고 표창을 주면서 격려해줬다면서, 당시에 국방부 정책실장이 직접 업무 지시하고 메모한 걸 다 갖고 있다고 했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수사에 나선 국방부 조사본부는 압수수색 사실을 미리 알려주면서 조직적인 증거 인멸을 주문했다는 폭로도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검찰은 댓글 공작 지휘 의혹이 제기된 김 전 장관을 출국금지 조치했습니다.

이미 지난 2013년 관련 혐의에 대해 고발장이 접수됐지만, 4년이 지나서야 본격 수사에 나선 겁니다.

검찰 관계자는 최근 이철희 의원의 문건 공개 등으로 수사 필요성이 높아져 내린 조치라고 설명했습니다.

검찰은 녹취록 검토를 마친 뒤 김 전 장관 소환 일자를 가늠할 것으로 보입니다.

YTN 조용성[[email protected]]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9280044213769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