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 지역 호우 특보...귀경길 안전 주의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1

[앵커]
태풍의 영향으로 호남 대부분 지역에 어제부터 비가 내리고 있고 시간당 30mm 안팎의 강한 비가 쏟아지는 곳도 있습니다.

전남 장흥과 흑산도, 홍도, 전북 군산과 부안에는 호우 경보까지 내려져 있는 상황입니다.

귀경길 안전사고 특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전북 전주에 있는 취재기자에 나가 있습니다. 백종규 기자!

호남에 호우특보가 내려져 있다는데, 지금도 비가 내리는 곳이 많나요?

[기자]
그렇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이곳 전북 전주에도 많은 양은 아니지만, 비가 꾸준히 내리고 있습니다.

밤사이 계속 내렸다 그치기를 반복하고 있는데요.

비가 시작된 것은 어제 오전부터였습니다.

현재는 전북과 전남 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서해안과 남해안 지역에는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내외의 강한 비가 오는 곳도 있습니다.

특히 제주와 전·남북 지역에는 내일까지 많은 양의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 비 피해 보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제14호 태풍이 약화해 저기압이 많은 수증기를 몰고 들어오고 있어 호우 특보까지 내려져 있습니다.

전라남도 무안과 장흥, 신안에는 어제부터 120mm가 넘는 비가 내렸고 흑산도와 홍도 역시 100mm가 넘는 비가 내려 호우 경보까지 내려져 있습니다.

또 전북에서는 군산과 부안에 시간당 3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려 아침 7시를 기해 호우 경보가 내려졌습니다.

또 전남 전 지역과 광주광역시 전라북도 전 지역, 대전광역시, 충남 서천군을 포함한 6개 시·군에도 호우 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고향에서 추석을 보내고 오늘 귀경길에 나서는 분들 많을 텐데요.

지금까지 항공기는 정상 운항하고 있지만, 전북과 전남 서·남해안을 오가는 오전 배편은 대부분 끊긴 상황입니다.

항공기나 선박을 통해 귀경길에 오르시는 분들은 항공기나 배편 운항 여부를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차량으로 이동하시는 분들은 갑자기 폭우가 쏟아질 수도 있으니 미리 차량을 점검하고 교통사고 위험도 커질 수 있으니 속도를 평소보다 줄이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하천이나 계곡 주변을 지날 경우에 불어난 물에 피해 보지 않도록 미리 살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전북 전주에서 YTN 백종규[[email protected]]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15_20160917080056265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