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육아휴직 첫 3개월 급여 2배 인상한다 / YTN

YTN news 2017-11-15

Views 1

■ 국내산 살충제 달걀이 인체에 해를 가할 정도의 독성을 함유한 것은 아니라고 식약처가 발표했습니다. 살충제 성분을 섭취하더라도 한 달이 지나면 몸 밖으로 배출된다고 설명했습니다.

■ 한미 연합-군사훈련인 을지프리덤가디언이 오늘 시작됐습니다. 문 대통령은 을지훈련은 방어적 성격의 연례훈련"이라며 "한반도에서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키려는 의도가 전혀 없다"고 말했습니다.

■ K-9 자주포 폭발 사고는 폐쇄기에서 연기가 나온 다음 장약이 연소하며 불이 붙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육군이 밝혔습니다. 순직한 이태균 상사와 정수연 상병의 합동 영결식은 오늘 오전 엄수됐습니다.

■ 새 대법원장 후보에 김명수 현 춘천지방 법원장이 지명됐습니다. 김 후보자는 대표적인 진보법관으로 평가돼 사법부 개혁 속도가 빨라질 전망입니다.

■ 고용노동부가 다음 달부터 육아휴직을 하면 첫 3개월 육아휴직급여를 통상임금의 80%로 두 배 올리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정부는 통상임금의 40%만 지급해왔습니다.

■ 싱가포르 동쪽 말라카 해협에서 미 해군 구축함 '존 S. 매케인' 호가 상선과 충돌해 10명이 실종되고 5명이 다쳤습니다. 미 해군 구축함이 태평양에서 상선과 충돌한 것은 최근에만 벌써 두 번째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2_20170821180019912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