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서울 잠실벌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 축제가 조금 전에 시작됐습니다.
내일 롯데월드타워 개장을 앞두고 3만 여발의 불꽃이 발사됩니다.
YTN 중계차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양태빈 캐스터!
[캐스터]
송파구 석촌호수에 나와 있습니다.
[앵커]
불꽃쇼가 지금 막 시작된 거죠?
[캐스터]
그렇습니다. 지금 제 뒤로 화면 보시면 아름다운 불꽃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조금 전 9시를 기해 다함께 카운트다운을 하고 본격적인 불꽃쇼를 시작했는데요.
드림이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불꽃이 화려한 음악과 함께 장관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1막 공연이 모두 끝나면 2막의 주제는 나눔으로 약 1분 30초간의 타워 불꽃을 선보이겠습니다.
방금 1막이 끝났습니다. 다시 함께 아름다운 모습 감상해 보겠습니다.
[앵커]
지금 현장의 화면을 보고 계십니다.
1막에서 2막으로 이제 막 넘어간 것 같고요. 양태빈 캐스터!
[캐스터]
지금 화려한 음악과 함께 불꽃이 모습을 뽐내고 있는데요.
이전에 흔히 볼 수 있었던 불꽃의 모습이 아니라 신나는 재즈나 팝 등이 불꽃과 어우르지면서 장관을 이루고 있는 모습입니다.
[앵커]
이번 불꽃쇼가 롯데월드타워 개장을 기념하는 행사라고요?
[캐스터]
그렇습니다. 그동안 서울의 랜드마크 하면 단연 강북의 남산타워가 먼저 떠오르셨을 텐데요.
이제는 강남에도 롯데월드타워가 새롭게 생기면서 서울의 또 다른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게 됐습니다.
시민들에게 또 하나의 명소가 생겼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행사가 아닌가 싶습니다.
[앵커]
그리고 지금 타워의 불꽃이라는 게 국내 최초라고 들었는데 어떻게 작업이 이루어졌는지도 설명을 해 주시죠.
[캐스터]
타워 불꽃이라는 게 국내 최초입니다.
보통 국제적으로 유명한 타워 불꽃이 타이베이 101타워, 그리고 두바이의 부르즈할리파인데요.
우리나라에서 처음 도입되는 타워 불꽃 쇼이지만, 대만이나 두바이보다도 쇼의 연출 시간이 길고 화려하다는 점이 주목할 만합니다.
지금 화면으로도 보시는 것처럼 타워 전반에 걸쳐서 아름다운 불꽃이 쏘아올려지고 있는데요.
롯데월드타워 불꽃축제는 123층 그리고 555m 높이의 롯데월드타워에서 국내 최초로 불꽃이 쏘아올려지는 쇼입니다.
총 11분간에 걸쳐 750여 개의 발사 포인트에서 3만여 발의...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70402210453354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