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친박계 불법 정치후원"...전방위 로비 의혹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33

어제(12일) 대한전문건설협회를 압수 수색한 경찰이, 협회 고위 간부로부터 현직 친박계 국회의원에게 수천만 원의 정치자금을 이른바 쪼개기 기부 방식으로 불법 후원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또, 해당 친박계 의원뿐 아니라 다른 현직 의원 수십 명에게도 불법 로비가 있었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해당 후원금이 협회 내부에서 나왔을 가능성에 주목하고 압수 수색을 통해 확보한 회계 장부 등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YTN은 해당 의원의 해명을 듣기 위해 수차례 연결을 시도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해당 협회는 비자금 조성과 정치자금 불법 후원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이 끝나는 대로 이르면 다음 주쯤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 회장을 불러 비자금 조성과 불법 로비 의혹 등을 조사할 방침입니다.

권남기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12130501133854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