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저는 참으로 무겁고 안타까운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오늘 국회에서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의결되었습니다.
대통령을 보좌해 온 저로써 지금의 상황에 이르게 된 데 대해서 깊은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우리는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
최근 일련의 사태로 국정동력이 떨어져 가고 있다는 우려가 많습니다.
국가적으로 엄중한 상황에서 국정이 한시라도 표류하거나 공백이 생겨서는 안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중차대한 시점에 저는 헌법이 정한 바 저에게 부여된 대통령 권한대행의 책무를 참으로 무겁게 받들고 아무리 어려운 상황에서도 국정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전 국무위원 그리고 모든 공직자들과 함께 오직 국민과 국가만 생각하며 국정 관리의 책임과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바르고 투명하게 국정을 운영해 나가겠습니다.
무엇보다 정부는 굳건한 안보 태세를 유지하겠습니다.
북한은 올해도 핵실험과 미사일 도발을 계속 이어나가며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빈틈 없는 국방 태세를 유지하는 한편 국제사회와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서 북핵 문제에 철저히 대응해 나갈 것입니다.
국가의 안위를 지키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외교정책도 차질 없이 수행하겠습니다.
미국에서는 곧 새로운 행정부가 출범하는 등 세계 정세가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건 변화에 적극 대응해서 한미동맹을 비롯한 우방국과의 협력을 굳건히 하는 등 국익을 지켜나가는 데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정부는 우선적으로 금융외환시장을 안정시키고 국가신인도를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현재의 경제비상대응체계를 보다 공고히 하여 각종 위험요인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한편 상황 변화에 신속히 대처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침체된 경제를 어떻게든 회복시키고 일자리를 확충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서민생활안정과 국민 안전 강화에 필요한 대책들을 촘촘히 챙겨 국민 여러분에게 체감하실 수 있도록 모든 힘을 쏟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저는 최근 국민 여러분께서 평화적 집회 등으로 민주적 의...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1_20161209200223060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