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6차 대규모 촛불집회가 이 시각 현재 서울 도심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집회 참가자들은 본 집회를 마치고 청와대 방향 2차 행진을 시작했습니다.
현장에 있는 취재 기자 연결하겠습니다. 양시창 기자!
2차 행진이 시작됐죠?
[기자]
촛불 집회 참가자들은 조금 전 저녁 7시 20분부터 2차 행진을 시작했습니다.
지금 40여 분이 지났는데요.
아직도 이동하는 시민들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엄청난 인파가 박근혜 대통령 퇴진 구호를 외치면서 천천히 청와대 방향으로 발걸음을 옮기고 있습니다.
애초 저녁 7시에 행진을 시작할 예정이었는데 참가자 발언과 소등행사 등이 진행되면서 조금 늦어졌습니다.
주최 측이 1시간여 만에 본 집회를 마무리한 건 오늘 촛불집회를 행진에 주력하기 위해서입니다.
집회 참가자들은 앞서 오후 4시에 청와대 100m 앞까지 행진을 벌였습니다.
일부 집회 인원은 본 집회가 열리는 광화문 광장에 돌아오지 않고 청와대 앞 집회 현장에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2차 행진은 청와대 200m 거리에 있는 청운효자동 주민센터 앞쪽에 집중될 전망입니다.
법원이 청운효자동 주민센터에서 허용한 집회 시간은 밤 10시 반까지입니다.
집회 주최 측은 당초 의도대로 최대한 청와대 가까이에서 박근혜 대통령 퇴진 구호를 큰소리로 외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YTN 양시창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1203200026369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