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현재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대규모 촛불 집회�" /> 이 시각 현재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대규모 촛불 집회�"/>

전국 동시다발 집회 시작..."100만 집결" / YTN (Yes! Top News)

YTN news 2017-11-15

Views 26

[앵커]
이 시각 현재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요구하는 대규모 촛불 집회가 전국 16개 도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특히 서울에서는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본 집회를 위해 도심 곳곳에서 사전 집회를 연 참가자들이 광화문광장으로 속속 모이고 있는데요.

현장에 나가 있는 YTN 중계차 연결합니다. 양시창 기자!

지금 광화문광장 상황은 어떻습니까?

[기자]
이곳 광화문광장은 촛불 집회 열기가 점점 더 고조되고 있습니다.

한 시간 전만 해도 일부 차량이 광화문 앞을 지났는데요.

지금은 광장을 중심으로 좌우 차도까지 집회 참가자들로 가득 들어찼습니다.

집회 주최 측은 참가자 발언과 문화행사를 개최하면서 집회 열기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시민들은 이른바 최순실 코스프레 복장을 하고 나타나기도 하고, 최근 박 대통령이 가명을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드라마 시크릿가든 출연자들을 흉내 내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집회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또 저녁 이후 기온이 떨어질 것에 대비해 손난로를 나눠주는 등 시민 자발적인 행사 참여 열기가 높은 상황입니다.

[앵커]
사전집회 참가자들이 광화문 광장에 다 집결했나요?

[기자]
네, 지금은 거의 모든 사전 집회 참가자들이 광화문 광장에 모인 상황입니다.

앞서 시민단체들은 오후 2시부터 서울 홍대 입구와 대학로, 동대문역, 삼각지 등 네 곳에서 각각 사전집회를 열었습니다.

각 지역에서 2시 반 정도부터 광화문 광장으로 행진을 시작했고 지금은 대부분 도착했습니다.

중고생연대, 각 대학 단체들도 조금 전 광화문광장에 집결했습니다.

오후 3시부터 도심 일부 구간에 대한 교통 통제를 시작한 경찰은 이제 곧 광화문광장 양방향 교통을 전면 통제하고 본 집회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앵커]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열리는데 집회 참여 인원은 어떻게 예상되나요?

[기자]
말씀하신 대로 오늘 집회는 서울뿐만 아니라 광주와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각 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는데요.

집회 주최 측은 서울에만 50만 명이 모이고, 나머지 지역에서 50만 명이 모여 모두 100만 명 이상의 시민들이 집회 대열에 동참할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경찰도 서울에 최소 8만 명 이상이 모일 것으로 보고 병력 만6천여 명을 투입해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주최 측은 잠시 뒤 오후 6시부터 본 ... (중략)

▶ 기사 원문 : http://www.ytn.co.kr/_ln/0103_20161119165737695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