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드라마 신 트렌드 ,'포상휴가'의 시청률 기준과 대상은?

iHQ 2016-03-09

Views 33

포상휴가, 이제는 군인보다 스타들에게 더 익숙한 표현이 됐죠? 높은 시청률과 화제를 모은 드라마 출연자들은 내심 포상휴가를 기대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포상휴가가 주어지는 기준은 무엇일까요? 드라마와 포상휴가, 그 모든 것을 살펴봤습니다.


지상파 3사뿐 아니라 케이블, 종합편성채널의 가세로 더욱 치열해진 드라마 경쟁! 그 중 시청률이 높은 이른바 '대박 드라마'가 받는 포상휴가는 더욱 빛나기 마련이죠.


최근에는 성공적으로 종영한 케이블 드라마의 ‘포상휴가’가 유행처럼 확산되고 있는데요. 관심과 논란을 동시에 받았던 드라마 [치즈인더트랩]도 지난 2일, 3박 5일 일정으로 포상휴가를 다녀왔습니다.


많은 팬들의 관심 속 박해진을 비롯한, 이성경, 남주혁 등 주연 배우들이 불참해 논란이 되기도 했는데요. 결국 포상휴가는 김고은-서강준 등의 배우들만이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홍설'의 절친 '보라' 역을 맡은 박민지도 태국 푸껫 행에 동참했는데요.



[인터뷰:박민지, '보라' 役]


Q) 여행 계획은?


A) 그냥 푹 쉬어야죠. 사실 더운 나라 여행은 처음이어서 지금 되게 기대 많이 하고 있고 그냥 맛있는 음식 많이 먹고 마사지도 받고 푹 쉬다 오려고요.



극 중 홍설의 선배 '민도현' 역을 맡은 신주환도 포상휴가에 함께 했습니다.



[현장음:신주환, '민도현' 役]


푸껫으로 포상휴가를 가게 됐는데요. 즐겁고 건강하게 잘 다녀오겠습니다.



방송 중반부터 논란에 휩싸였던 드라마 [치즈인더트랩]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체 최고 시청률 7.1 %, 평균 시청률 약 5%를 기록하며 공로를 인정받았는데요.


한 드라마 제작사 관계자는 '케이블 드라마를 통해 시청자에게 ‘지상파와 견줄 만한 채널’이라는 인식을 높였다는데 높은 가치를 뒀다”고 분석했습니다.


한편 드라마마다 떠나는 포상휴가지 또한 화제의 중심이죠?



[현장음: 최영일문화평론가]


배우들이나 출연진 또 스텝 연출자들이 다 바쁘죠 그들이 다 어디 떠나서 오래있다 오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지금 최다 포상휴가 여행지는 베트남 다낭과 태국의 푸껫이고요 그 외에도 동남아 일대 여러군데들 또 가깝게 일본 이런 곳들이 선호 되고 있습니다.



먼저 [치즈인더트랩]은 물론, 역대 케이블 드라마 최고 시청률 17.4%를 기록하며, 인기리에 종영한 [응답하라1988]까지 두 작품 모두 포상 휴가지로 태국 푸껫을 택했는데요.



[인터뷰:이동휘]


Q) 포상휴가 가시는데 기분이 어떠세요?


A) 너무너무 좋습니다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만큼 [응팔] 팀의 포상 휴가 출국 현장에는 수많은 팬들과 취재진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현장음:혜리]


너무 감사합니다



'덕선 열풍'의 주역 혜리에 이어, 남편 후보로 열띤 경쟁을 펼쳤던 박보검, 류준열도 만날 수 있었는데요.



[현장음:류준열]


다쳐요 조심하세요 조심하세요 다쳐요


[현장음:박보검]


조심하세요 조심하세요



팬들의 사랑을 받으며 공항에 도착한 '응팔' 배우들! 당시 온라인을 통해 포상휴가 인증샷을 남겨 화제를 모았습니다.


[응답하라 1988]의 전작과 후속작인 [두 번째 스무 살]과 [시그널] 역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푸껫행 포상휴가증을 받은 바 있죠!


[두번째 스무살]로 성공적인 드라마 컴백을 알린 최지우는 스키니 진에 코트를 매치한 가을 패션으로 공항을 찾았는데요.



[인터뷰:최지우]


Q) 드라마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A) 우선 너무 많은 사랑 받아서 기쁘고 재미있게 놀다 올게요~



최지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동료 배우 이상윤 최원영과 함께 찍은 셀카를 공개해 푸껫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이어서 종영 2회만을 남겨둔 [시그널] 출연진 또한 지난 1일 태국 푸껫으로 포상휴가를 떠났는데요.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