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 7월 첫째 주 아이돌의 모든 것을 알아보는 시간,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입니다. 김지민기자와 함께 7월 첫째 주 아이돌소식을 알아볼 텐데요. 이번 주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아이돌의 모든 것,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돌의 모든 것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의 김지민기자입니다. 올 여름 가요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이슈는 걸그룹 대전과 무도가요제입니다.
지난 주 무도가요제의 라인업이 공개됐는데요. 박진영 윤상 씨 등 최고의 프로듀서는 물론, 빅뱅의 지디와 태양 씨, 소녀가수 아이유 씨가 함께 해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드래곤 씨는 벌써 세 번째 무도가요제 참가인데요. 빅뱅바라기 광희 씨가 이들과 팀을 이룰 수 있을지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100% 여러분의 참여로 진행되는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 음원 전문사이트 몽키3뮤직이 집계한 7월 첫째 주 순위는 총 14,292표로 결정됐습니다. 먼저 10위부터 6위까지의 순위입니다.
SNS를 통해 근황을 전하며 개인 활동에 집중 하고 있는 레인보우가 10위를 차지했고요. 두 번째 월드투어 서울 콘서트를 매진시킨 인피니트가 9위에 올랐습니다.
신곡 [아침부터 아침까지]로 활발한 활동 중인 틴탑이 지난주보다 1계단 순위 상승하며 8위를 기록했고요.
7위는 오는 8월, 앙코르 콘서트를 여는 아이돌계의 살아있는 전설 신화가, 6위는 단 2주간의 활동으로 완벽하게 여심을 흔든 방탄소년단이 랭크됐습니다.
최근 몇 주간 걸그룹의 컴백 소식이 연이어 전해지고 있는데요. 이번 주에는 걸스데이가 컴백했습니다.
섹시한 매력이 돋보였던 [something]에 이어 신곡 [링마벨] 역시 수영복 룩을 선보였는데요. 걸스데이 특유의 섹시함을 기대해보겠습니다.
걸스데이 측은 섹시함뿐만 아니라 큐티 청순 발랄함까지 걸스데이가 표현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걸스데이는 6일 오후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링마벨]의 첫 무대를 공개했는데요. 현장 소식 바로 전해드리겠습니다
[현장음:민아]
게다리 춤이라고 하기에는 약간 춤 이름이 별로잖아요 예쁘지가 않으니까 우리가 이름을 지어야 할 거 같아요
[현장음:혜리]
저희가 말을 잡는 거 같이 손을 이렇게 뻗고 게다리 (춤을) 추거든요 말 타기 춤? 승마 춤?
[현장음:유라]
달려랑 말이랑 합쳐서 말달리자 춤!
[현장음:민아]
혜리한테 말 가면을 씌워서 혜리를 타겠습니다
[현장음:혜리]
힘이 세니까 태울 수 있죠 그러니까 1등 합시다!!
[현장음:민아]
저는 씨스타 분들도 그렇고 소녀시대 선배님들도 그렇고 티저 나오고 저 그런 거 꼬박꼬박 챙겨보거든요
[현장음:혜리]
음악방송을 챙겨보면서 즐겁더라고요 눈이 즐겁고 귀가 즐겁고 저희가 동참하게 되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같이 이름을 올린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인터뷰:소진]
Q) 소녀시대와 수영복 콘셉트가 겹치는데?
A) 선배님들은 상큼하게 잘 소화하셨더라고요 저희는 약간 회오리처럼 잘 소화했습니다
[현장음:혜리]
(저희는) 어지럽게 잘 소화했던 거 같아요
[현장음:유라]
1년 만에 컴백한 만큼 굉장히 설렜고 기분이 너무 좋아요 오랜만에 컴백해서 그런지.. 이번 [링마벨] 활동 정말 여름처럼 쿨하고 시원하게 활동하겠습니다
6인 6색의 매력을 가진 아이돌, 빅스가 지난주에 이어 5위를 기록했고요. 신곡 [맨정신] 뮤직비디오가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700만을 돌파한 빅뱅이 4위에 올랐는데요.
3위는 발라드곡 [괜찮아요]의 댄스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 비투비가 랭크됐습니다.
요즘 비투비 인기가 심상치 않은데요. 주간 아이돌 스타차트에서도 무려 5계단이나 순위가 상승했고요. [괜찮아요]의 드라마 버전 뮤직비디오도 100만 뷰를 돌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