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아이돌의 모든 것을 알아보는 시간,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입니다. 김지민기자와 함께 7월 셋째 주 아이돌소식을 알아볼 텐데요. 이번 주에는 어떤 일들이 있었을까요? 아이돌의 모든 것,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 지금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아이돌의 모든 것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의 김지민기자입니다. 올 초부터 86년생 아이돌 스타들의 입대 소식이 이어졌는데요. 86년 2월생인 동방신기의 유노윤호 씨가 21일 입대 했습니다. 같은 멤버인 최강창민 씨 역시 연내 입대할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동방신기는 두 사람의 입대를 앞두고 20일, 스페셜 앨범 [Rise As God]의 음원을 공개했습니다.
동방신기의 이번 음반은 유노윤호 씨의 솔로곡 [샴페인]과 최강창민 씨의 솔로곡 [Rise As One]을 더블타이틀로 하고 있는데요. 이 밖에도 드라마와 화보 촬영 등을 미리 진행해 입대 후에도 한동안 동방신기의 모습이 계속해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100% 여러분의 참여로 진행되는 주간 아이돌 스타 차트. 7월 셋째 주 순위는 음원 전문사이트 몽키3뮤직에서 집계해 결정됐습니다. 먼저 10위부터 6위까지의 순위입니다.
다섯 번째 미니앨범 [리얼리티]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인피니트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순위 하락한 10위에 랭크됐고요.
8개국, 12개 도시에서 월드 투어 중인 방탄소년단이 9위에 올랐습니다. 중국 광저우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대륙접수에 나선 빅스가 8위를 기록했고요.
떠오르는 청순돌 CLC가 7위로 새롭게 주간아이돌스타차트에 입성했는데요. 6위는, [괜찮아요]의 2차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을 공개해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고 있는 비투비가 차지했습니다.
월드투어에 중국 쇼케이스까지 아이돌 스타들의 해외 활동이 당연시 되고 있는 요즘인데요. 걸그룹 대첩에 합류한 에이핑크가 16일, 정규 2집 [핑크 메모리]의 쇼케이스 현장에서 일본 콘서트 일정을 발표했습니다.
에이핑크는 오는 9월부터 일본에서 전국 투어를 예정하고 있는데요. 이에 앞서 8월 말 국내에서 콘서트를 열 계획입니다. 한편, 16일 자정 공개된 에이핑크의 신곡 [리멤버]가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올킬해 눈길을 끌고 있는데요.
청순돌의 대명사에서 한층 발랄하고 깜찍한 모습으로 돌아온 에이핑크, 쇼케이스 현장 소식 지금 바로 전해드리겠습니다.
[현장음:보미]
[리멤버]는 에이핑크의 깨끗한 이미지와 성숙함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곡이고 또 더운 여름날 시원한 사이다처럼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그런 곡입니다
데뷔 후 첫 음원 사이트 올킬!
[현장음:손나은]
(음원) 올킬을 했던 거 같은데 저희가 어제 밤에 음원 공개 되는걸 다 같이 기다렸어요 딱 1위를 하는 순간 다 방에서 소리를 지르면서 굉장히 기뻐했던 순간이었습니다
건강한 섹시미의 씨스타! 라크로스 콘셉트의 AOA 데뷔 첫 비키니 샷을 보여준 소녀시대 섹시한 걸그룹 속 청순돌 에이핑크는?
[현장음:박초롱]
(섹시콘셉트를) 특별하게 보여드린 적이 있었는데 그렇게 섹시하다는 말을 많이 못 들었어요 시도는 했었는데
[현장음:보미]
Q) 걸그룹 대전 함께하는 소감은?
A) 부담감이 없었다면 솔직히 거짓말인거 같고요 걸그룹 축제 같은 분위기로 저희도 이번에 즐겁게 활동하고 싶습니다
청순발랄 에이핑크 활발한 활동 기대할게요!
20일, 미니 8집 선공개곡 [일하러 가야 돼]를 공개한 비스트가 5위를 기록했고요. 주간아이돌스타차트 방송 이래 단 한 번도 상위권을 내준 적 없던 엑소가 3계단 순위 하락하며 4위에 올랐는데요.
3위는 데뷔 6주년을 맞아 캠핑을 떠난 포미닛이 랭크됐습니다.
90년대만 해도 아이돌 스타의 생명은 5년이라는 말이 있었는데요. H.O.T. 젝스키스 등 당대를 주름잡은 아이돌 스타들이 데뷔 5년차 고비를 맞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명 2세대 아이돌 스타들은 대부분 5년차 징크스를 이겨내고 있는데요. 3위에 랭크된 포미닛은 데뷔 6주년을 맞았고요. 5위를 차지한 비스트도 10월, 6주년을 맞습니다.
그리고 지난 주 컴백한 슈퍼주니어는 올해로 데뷔 10년이 됐는데요. 지난 15일 10주년 앨범 발매 기자회견에서 데뷔 10주년 소감을 전했습니다. 현장 소식 바로 전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