檢 “김혜경 개인 모임·병원 출입도 경기도 관용차로”

채널A 뉴스TOP10 2024-11-19

Views 1.4K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4년 11월 19일 (화요일)
■ 진행 : 김종석 앵커
■ 출연 : 강전애 국민의힘 법률자문위원, 김진욱 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이동학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이현종 문화일보 논설위원

[김종석 앵커]
김진욱 전 대변인님, 질문을 하나 더 드릴게요. 아까 프로필에 전직 경기도 대변인이라고 나왔기 때문에 질문을 재차 안 드릴 수가 없는데요. 지금 1심에서 유죄가 나온 고 김문기 처장을 아느냐 모르느냐, 민주당 쪽에서는 예를 들어 재판부 공격 중에 사진이 조작되었다고 말한 것이지 고 김문기 처장과 골프를 안 쳤다고 말한 적은 없다는 정도의 이야기를 하는데요. 민주당에서 이것은 정치적 기소이다, 매일 재판받으러 간다는 등의 이야기 말고, 검찰에서 내용이 나오면 김혜경 씨 병원 동행한 것 맞고, 관용차 몇 번 썼다는 등 사실 관계로 반박을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모르겠어요.

[김진욱 전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일단 이 부분에 대해서 검찰의 기소가 관용차에 대해서, 또는 오늘 기소가 있었던 여러 법인카드 사용에 대해서 이재명 대표가 직접 사용한 것이 있나, 저는 이재명 대표가 직접 사용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봅니다. 그러한 모든 것들에 대해 결국 이재명 대표에게 책임을 묻고 있는 것이잖아요. 그러한 상황 속에서 “정확하게 몇 번은 사적으로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라고 이야기하는 것이, 그래서 그 부분에 대해서는 솔직하게 말씀하는 것이 아무리 맞다고 하더라도, 그 부분을 이야기하는 것이 전체 사건을 놓고 이야기하는 것에 어떠한 도움이 될 것인지에 대한 부분을 놓고 본다면 바람직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태섭 인턴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