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박석원 앵커, 엄지민 앵커
■ 출연 : 김재천 서강대 국제대학원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퀘어 10AM]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뷰]
해리스가 록벨타운티에서 76% 득표로 앞서가고 있습니다. 이것은 2020년 바이든보다 앞서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지아주에서는 많은 카운티에서 해리스가 바이든에 비해서 앞서가는 곳도 있고 4년 전에 비해서 모자라는 곳도 있습니다. 뉴스속보입니다. 펜실베이니아에서 개표 결과인데요. 현재 득표율 77%로 앞서가고 있습니다. 개표율은 5%가량이고요. 약 18만 표 정도 앞서가고 있습니다.
개표는 아주 초반입니다. 선거인단이 많은 수가 걸려있는 주이죠. 그리고 경합주인 미시간, 카멀라 해리스가 76.7% 득표로 앞서가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22.1%입니다. 해리스가 6만 2000표가량 앞서가고 있습니다. 역시 개표 초반입니다. 미시간 역시 15명의 선거인단이 걸려있는 경합주입니다. 이제 사실 펜실베이니아주에 걸려 있는 선거인단 자체는 그렇게 큰 규모는 아닙니다마는 중요한 경합주이기는 하죠. 필라델피아 카운티의 개표 결과입니다.
해리스가 87% 득표로 앞서가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대단히 압승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2020년에 바이든의 결과와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년 전에는 바이든이 81.4% 득표를 했죠. 그래서 해리스가 4년 전에 비해서 더 결과가 좋습니다마는 아직 개표 초반이라는 점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에 이 87% 득표율이 유지된다면 펜실베이니아에서 바이든보다 더 많은 득표를 하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랭커스터 카운티로 가보겠습니다.
이 카운티는 현재 해리스가 앞서가고 있는데요. 여전히 개표 극초반이고요. 4년 전 같은 경우에는 트럼프가 압승을 했던 그런 카운티입니다. 약 57%를 득표했었죠. 앞으로 어떻게 개표가 진행될지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초반 같은 경우에는 공화당 후보가 조금 더 개표 결과가 유리하게 나오는 경향이 있다는 점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 오하이오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여전히 개표 초반입니다마는 해리스가 앞서가고 있습니다.
텍사스 같은 경우에는 잠시 전에는 해리스가 앞서가고 있었습니다마는 이제 트럼프가 조금 더 앞서가고 있는데요. 여전히 개표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41106095551295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