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토·EU 수장 "북 파병, 유럽 안보에 심각한 위협" / YTN

YTN news 2024-10-29

Views 228

북대서양조약기구, NATO와 유럽연합, EU의 수장이 북한의 러시아 파병에 대해 우크라이나 전쟁의 중대한 긴장 고조 행위이자 유럽 안보와 글로벌 평화에 심각한 위협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마르크 뤼터 NATO 사무총장과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EU 집행위원장은 현지 시간 29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업무 오찬을 하고 이같이 강조했다고 공동 보도자료를 통해 전했습니다.

양측은 또 "국제무대에서 갈수록 심화하는 권위주의적 국가들의 독단성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러한 국가들은 정치·경제·기술·군사 등 여러 수단을 활용해 공통된 이익과 관심, 가치와 민주주의적 원칙에 도전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는 NATO와 EU 모두 경계하는 중국을 우회적으로 겨냥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아울러 양측은 심화하는 위협과 도전에 대응하기 위해 나토·EU간 '고위급 태스크포스'를 출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번 오찬은 지난 1일 뤼터 사무총장의 취임을 계기로 이뤄진 첫 공식 회동입니다.

또한, 우크라이나 관련 현안뿐 아니라 다음 달 5일 미국 대선을 앞두고 나토·EU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성격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YTN 김지영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41030000833253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