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주 후반 전국 가을비...휴일 올가을 가장 추워 / YTN

YTN news 2024-10-15

Views 273

오늘 남해안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금요일에는 전국에 많은 비가 예상되고, 비가 그친 뒤 주말과 휴일에는 올가을 가장 추운 날씨가 찾아온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날씨 전망 김수현 캐스터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 남해안에 비가 강하게 쏟아졌는데, 금요일에는 전국에 이렇게 강한 비가 내린다고요?

[캐스터]
네 어제부터 오늘까지 남해안을 중심으로 꽤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시간당 30mm 안팎의 강한 비가 집중되면서 전남 신안에는 89.5mm, 경남 거제에도 85mm 안팎의 강수량이 기록됐고, 이에 따라 남해안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되기도 했는데요.

금요일에는 곳곳에 강하게 비가 내릴 가능성이 있습니다.

먼저 일기도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내일 내륙에서는 별다른 비 소식이 없습니다.

다만 고기압이 우리나라 우측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이 고기압에서 불어나오는 바람, 그러니까 동풍의 영향으로 동해안 지역에 약하게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후 중요한 것이 금요일인데요. 18일 금요일의 날씨를 보면, 몽골 쪽에 자리 잡은 고기압과 일본 동쪽에 자리 잡은 고기압의 사이의 기압골에서 비구름이 발달합니다.

이 비 구름이 우리나라로 유입되면서 전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금요일 밤사이 노란색으로 보이는 비구름, 3시간에 50mm 안팎의 비를 뿌리를 수 있는 강한 비구름이, 주로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지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 중기 예보 센터에서도 비슷한 상황을 예측했는데요.

앞서 전해드린대로 내일은 동해안에 약하게 비가 조금 내리겠고요.

이후 금요일에는 서쪽에서 강한 비구름이 유입되면서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역시 붉은색으로 표시된 중부 지방을 중심으로 시간당 30mm 안팎의 강한 비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늦은 시간, 취약시간대에 강한 비가 내릴 수 있는 만큼 대비가 필요해보입니다.


비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지만, 비가 그친 뒤에는 날이 무척 쌀쌀해진다고요?

[캐스터]
네 그렇습니다. 가을비 한 번에 내복 한 벌이라는 속담이 있듯이, 가을비가 내리고 나면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집니다.

어제부터 오늘까지 곳곳에 비가 내렸는데요. 내일과 모레 서울 아침 기온이 14도로 오늘보다 3도가량 낮아지겠고,

금요일 전국에 비가 내린 ... (중략)

YTN 김수현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8_20241015193748067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