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김영수 앵커, 이하린 앵커
■ 출연 : 임주혜 변호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ON]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7월 인천 청라의 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있었던전기차 화재 사건, 기억하실 겁니다. 당시 불타버린 벤츠 차량과 똑같은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차주들이 자동차 제조사를 상대로 집단 소송을 시작했습니다. 관련 소식 임주혜 변호사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벤츠 전기차 모델이 어떤 모델이었습니까?
[임주혜]
벤츠 EQE 모델이었습니다. 청라 지하주차장 화재 사건, 굉장히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 지하에서 충전 중도 아니었던 차량에서 불꽃이 일었고요. 정말 삽시간에 열 폭주 현상으로 인해서 대규모 폭발같이 보이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이 당시에 스프링클러도 제대로 작동을 하지 못해서 정말 큰 피해로 이어지는 상황이었는데요. 지금 지하주차장이다 보니까 대부분의 차량들이 지금 보시는 것처럼 바로 인접해서 주차가 되어 있었고요.
연기가 삽시간에 위로 퍼지면서 이 아파트 내부에도 그을림 현상이 있었습니다. 또 지하에 대부분 전력시설이라든가 배관과 관련된 시설들이 밀집되어 있다 보니까 이 배관들이 다 녹아버려서 이 사건이 일어난 것이 한여름이었고 올해 특히 무더위로 고생을 하였는데 이 아파트 주민들, 단수되고 전력도 공급받지 못해서 그 피해가 굉장히 상당했던 상황이었거든요. 이때 이 화재가 난 모델, 이 벤츠 전기차 모델에 대해서 결국 지금도 조사가 진행되고 있고요.
화재의 원인이 이 제조사, 벤츠에서 이것을 만들 때 제조 자체의 결함인지 아니면 배터리 자체의 문제인지 이런 부분에 대한 아직 규명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지만 이 해당 모델을 소유하고 있는 차주들, 벤츠를 소유하고 있는 이 차주들이 지금 이번에 소송을 통해서 벤츠코리아와 그리고 벤츠 본사, 일부 리스 업체들에게 손해배상 청구를 시작했다는 사안입니다.
그러니까 오늘 소송을 제기한 건 그 아파트에서 피해 입은 분들이 아니라 벤츠 같은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차주들이잖아요. 그러면 이 차주들은 제조사가 뭘 잘했다고 적시한 건가요?
[임주혜]
말씀 주신 것처럼 이번 소송에 참가하고 있는 인원들은 지금 28명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 (중략)
YTN 황윤태 (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10101656118241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