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몽골 울란바토르에 도착했습니다.
현지 시간 어젯밤 11시쯤 공항에 도착한 푸틴 대통령은 몽골 전통 의상을 입은 의장대 사열로 환영받았고 몽골 고위 인사들과 인사를 나눴다고 타스 통신은 전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오늘 오흐나 후렐수흐 몽골 대통령과 회담하고 소련군과 몽골군이 할힌골강에서 일본을 상대로 거둔 공동 승리 85주년 기념식에 참석합니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푸틴 대통령이 몽골에 도착하기 전 브리핑에서 몽골이 국제형사재판소, ICC 사법권을 인정하는 문제가 이번 정상 회담의 의제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몽골은 ICC 가입조약인 로마 규정에 서명한 국가로, ICC의 체포영장 집행에 협조해야 합니다.
ICC는 지난해 3월 푸틴 대통령에 대해 우크라이나 어린이 불법 이주 등 혐의로 체포 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체포영장 발부 이후 푸틴 대통령이 ICC 가입국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푸틴 대통령은 몽골 방문에 이어 4∼5일 러시아 극동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리는 동방경제포럼에 참석해 여러 일정을 소화한다고 유리 우샤코프 크렘린궁 보좌관이 밝혔습니다.
YTN 김지영 (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4_202409030213371550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