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3월 28일 라이브투데이1부
■ 서울 시내버스 파업…지하철·버스 추가 투입
서울 시내버스 노조가 임금 인상률을 둘러싼 노사간 접점을 찾지 못하고 파업에 돌입했습니다. 출근길 시민들 불편이 우려되는 가운데 서울시는 지하철 운행을 늘리는 등 비상수송대책을 가동했습니다.
■ 공식 선거운동 개막…여야, 13일간 열전 돌입
오늘 0시부터 총선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됐습니다. 국민의힘은 '거야 심판'을, 더불어민주당은 '정권심판'을 전면에 내걸고 13일간 열전에 돌입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오늘 서울 곳곳과 남양주 등에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인천 계양을 등에서 유세에 나섭니다.
■ 의정대화 난항…'빅5'도 줄줄이 병동 폐쇄
정부가 의료계에 보건의료 예산 논의를 함께 하자고 제안했지만 의정 간 대화추진에는 속도가 나지 않고 있습니다. 교수들의 사직서 제출도 이어지면서 대형 병원들의 진료 축소와 병동 폐쇄도 늘고 있습니다.
■ 한국 세계국채지수 편입 불발…관찰대상국 유지
한국이 세계 3대 채권지수인 세계국채지수, WGBI에 이번에도 편입되지 못했습니다. 세계국채지수를 관리하는 영국 파이낸셜타임스 스톡익스체인지는 다만 지난 6개월간 의미있는 진전이 이뤄졌다며, 오는 9월 편입 고려를 위한 관찰대상국에 올랐다고 설명했습니다.
■ 오늘 전국 비…황사에 주말까지 공기 질 나쁨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립니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 산간 80mm 이상, 전남 동부와 경남 내륙 10에서 40mm로 일부는 황사가 섞여 내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황사가 확산하면서 주말까지 공기는 탁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내버스 #선거운동 #의정대화 #세계국채지수 #전국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