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전공의 블랙리스트' 메디스태프 대표 압수수색 / YTN

YTN news 2024-03-26

Views 25

집단행동에 참여하지 않는 전공의들의 실명과 근무지가 담긴 명단이 올라간 온라인 커뮤니티 메디스태프의 대표를 상대로 경찰이 강제 수사에 나섰습니다.

서울경찰청은 어제(26일) 증거은닉과 업무방해 등의 혐의를 받는 의료계 커뮤니티 메디스태프 대표 기 모 씨의 사무실과 자택을 압수수색 했습니다.

이번 압수수색은 기 씨가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은 지 하루 만에 이뤄졌습니다.

앞서 메디스태프의 다른 임직원 두 명은 증거은닉 혐의로 조사를 받았습니다.

경찰은 메디스태프 사이트에 전국 수련병원별로 의료 현장을 떠나지 않은 전공의의 소속과 이름 등이 적힌 게시물이 올라온 사건을 수사하고 있습니다.

게시물 작성자와 기 대표를 명예훼손 등 혐의로 경찰에 고발한 시민단체 서민민생대책위원회는 블랙리스트 작성자가 전공의 개인정보를 공개해 명예를 훼손했고, 커뮤니티 운영진이 게시글을 방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YTN 권준수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40327020237014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