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박석원 앵커
■ 출연 : 정기남 조선대 정치외교학과 객원교수, 김철현 경일대 특임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N이슈]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정치권 이슈 김철현 경일대 특임교수, 정기남 조선대 정치외교학과 객원교수두 분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앞서 영상 보신 것처럼 선거가 16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먼저 국민의힘 한동훈 총괄선대위원장 오늘 아침 저출생 대책 발표를 했는데 현장 선대위 회의 발언 먼저 들어보시죠.
잠시 정국 이야기하기 전에 속보가 들어와서 속보 먼저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공의 사직 사태로 민간병원에 파견된 공보의 명단이 유출된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문건을 공개한 인물을 특정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조지호 서울경찰청장은 오늘출입기자 정례 간담회에서공보의 명단을 유출한 사람을 특정했다면서 사실관계를 확인하기 위해 소환 일정을 조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이 특정한 인물은의사 면허를 소지하고 있는 것으로확인됐습니다. 앞서 인터넷 커뮤니티에공보의 파견자 이름과 소속 등이 담긴문건이 올라왔고 경찰은정부 의뢰를 받아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경찰은 다만현장에 복귀한 전공의들 명단이 담긴이른바 블랙리스트 의혹에 대해선계속 확인하는 단계라고 설명했습니다. 계속해서 정국 이야기 나눠가도록 하겠습니다.
한동훈 위원장의 저출생 대책에 대해서 녹취를 들어봤는데 오늘이 후보자 등록 후 첫 월요일입니다. 그러다 보니까 첫 출근길 인사도 나눴거든요. 여의도에서 유권자들과 만났는데 첫 장소로 여의도를 택한 배경이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김철현]
이번에 국회가 위치한 여의도에서 이번에 새로운 국회를 만들겠다고 하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다고 보고요. 한동훈 위원장이 이번 총선에 임하면서 대한민국을 3대 위기로 진단하고 있는 것 같거든요. 첫째가 민주주의의 위기입니다. 2014년도에 위헌정당 해산을 받아서 해산됐던 통진당의 후예들이, 진보당이 결국 민주당하고 연대 차원에서 국회에 입성하게 되는 상황이 됐거든요. 두 번째로 법치주의 위기도 진단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항소심에서 유죄판결을 받은 조국 대표가 창당하고 또 송영길 전 대표 같은 경우 ...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40325123223562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