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 />
[앵커]
"/>
[앵커]
">

의대 교수 집단사직 움직임…정부 "진료유지 명령 검토"

연합뉴스TV 2024-03-12

Views 4

의대 교수 집단사직 움직임…정부 "진료유지 명령 검토"

[앵커]

서울대 의대 교수들이 정부의 진정성 있는 사태 해결 노력이 없으면 18일을 기점으로 사직서를 내기로 했습니다.

전국 의대 교수들로 집단사직이 확산할지 여부에 관심이 쏠립니다.

김동욱 기자입니다.

[기자]

당초 정부는 의대 교수들이 집단행동에 나설 가능성이 크지 않을 것으로 봤지만, 전국적으로 의대 교수들의 움직임이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서울대 의대 교수협의회 비대위는 11일 긴급총회를 열고 "18일까지 정부가 사태해결을 위한 합리적인 방안을 도출하지 않는다면 사직서를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울대 의대는 지난 9일 빅4 병원 관계자들과 만나 행동을 같이 연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서울아산병원 의료진이 포함된 울산의대 교수협의회는 이미 사직서 제출에 합의한 상황.

연세대 의대 교수협의회가 비대위를 출범한 데 이어 성균관대, 가톨릭의대 교수들도 비상회의를 열기로 했습니다.

"지난주 토요일 빅4 병원 선생님들을 만났고 '빅4 병원은 향후 행동을 같이 연대한다'로 합의했습니다."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도 성명서를 내고 "교수의 자발적 사직은 더욱 많아질 것이고 이는 향후 우리나라 보건의료와 의대 교육 붕괴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교수들의 집단사직 움직임에 심각한 우려를 표하며 철회를 호소했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환자의 생명을 지키는 의사로서의 소명을 저버리지 않겠다는 교수 사회의 살아 있는 양심을 믿으며 집단사직 의사를 철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의대 교수들의 집단사직시 진료유지 등 각종 행정명령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동욱입니다. ([email protected])

[영상취재 : 김동화·김진일]

#의대 #교수 #비대위 #집단사직 #보건복지부 #철회 #행정명령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