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라임] 김하성 이어 류현진에도 수억 갈취 정황…임혜동 구속기로

연합뉴스TV 2024-01-19

Views 1

[뉴스프라임] 김하성 이어 류현진에도 수억 갈취 정황…임혜동 구속기로


메이저리거 김하성 선수와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는 전 야구선수, 임혜동 씨가 류현진 선수에게도 거액을 뜯어낸 혐의까지 더해지며 구속 기로에 놓였습니다.

한편, 불법 촬영 혐의를 받고 있는 축구선수 황의조씨에게는 출국금지 조치가 내려졌는데요.

관련 내용, 임주혜 변호사와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사건의 시작부터 짚어보죠. 지난해 메이저리거 김하성 선수가 "협박을 당해 돈을 뜯겼다"며 과거 국내서 함께 뛰었던 전직 야구선수 임혜동 씨를 고소 한 후 진실공방을 벌였는데요. 양측의 주장은 뭔가요?

임혜동 씨가 또 다른 메이저리거 류현진에게도 공갈 행각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이 어제(18일) 임혜동 씨를 공갈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했는데 구체적으로 밝혀진 내용이 있나요?

두 사건을 보면, 야구계 선후배 사이에서 임혜동 씨가 두 선수의 로드매니저 역할을 하며 친분을 이어가다가 갈등이 생겼다는 공통점이 있어요?

두 차례 진행된 소환조사와 휴대전화 포렌식에서 유의미한 증거를 찾은 것으로 해석할 수 있을까요?

임혜동 씨에 대한 영장심사는 언제쯤 이뤄질까요? 결과는 어떻게 예상하세요?

임혜동 씨는 현재 출국금지 상태인데요. 김하성뿐 아니라 류현진 선수 건까지 확인되면서 경찰이 이번 사건을 가볍게 보지 않는다는 것으로 볼 수 있을까요?

김하성 선수에게 상습적으로 폭행당했다는 임혜동 씨의 주장에, 김하성 선수는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추가 고소한 상태입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앞으로 어떻게 진행될까요?

이번엔 불법 촬영과 2차 가해 혐의를 받고 있는 황의조 선수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황의조 선수가 수사를 받기 위해 잉글랜드에서 귀국했다가 출국을 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경찰이 지난 16일 황의조 선수의 출국금지 조치를 한 건데요. 경찰이 수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출국을 막을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 이유가 뭘까요?

반면, 황의조 선수는 수사에 협조했음에도 경찰이 부당하게 출국을 금지했다고 주장합니다. 경찰의 부당한 과잉수사로 금전적 손해까지 보게 됐다고 호소했는데요?

황의조 선수가 출국금지 조치 바로 다음날 (17일) 수사관을 바꿔 달라며 서울경찰청에 수사관 기피신청서를 제출했는데요. 경찰이 받아들이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판단한 이유가 뭐라고 보세요?

앞서 조사에서 황의조 선수는 촬영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불법'은 아니었다는 종전 입장을 고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동의하지 않은 불법 촬영'이라는 피해자 측의 입장과는 다른데요. 앞으로 수사, 어떻게 진행될까요?

조사 과정에서 동영상을 올리고 황의조 선수를 협박한 인물은 황의조 선수의 형수로 파악됐었죠. 지난해 12월 구속기소 됐는데요. 재판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