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 : 박석원 앵커
■ 전화연결 : 박성배 변호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N이슈]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밤샘 조사를 받고 거짓말 탐지기 조사를 해달라고 경찰에 요청하는 등 억울함을 호소해왔는데요. 인터넷에 유흥업소 실장과의 통화 내용까지 떠돌면서 심적 부담이 컸던 것으로 보입니다. 박성배 변호사 연결해 관련 내용 더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변호사님 나와계십니까?
[박성배]
안녕하십니까?
안녕하십니까? 오늘 오전에 신고가 접수됐는데 경위부터 짚어볼까요.
[박성배]
오늘 오전 10시 12분경에 이 씨가 사라졌다는 신고가 접수됐고 즉각 수색에 나선 경찰이 오전 10시 30분경 종로구 와룡공원 인근에서 차량을 발견합니다. 그 안에 있던 남성은 의식이 없는 상태였고 신원 확인 결과 이선균 씨였습니다.
어제저녁에 유서를 쓰고 집을 나갔고 또 오늘 집에 들어오지 않으면서 신고가 접수된 거죠?
[박성배]
그렇습니다. 오늘 오전 10시 12분경 이 씨의 매니저가 신고를 해올 때 이 씨가 유서 같은 메모를 작성하고 집을 나섰는데 어제까지는 연락이 됐다가 사라졌다, 차량도 없어졌다는 취지로 신고를 했습니다.
연락이 닿지 않자 이 씨의 자택까지 찾아가봤지만 소재를 발견할 수 없어서 결국 경찰에 신고했고 경찰도 극단적 선택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즉각적으로 수색에 나선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어떤 혐의를 받고 있었는지도 다시 한 번 짚어보겠습니다.
[박성배]
이 씨는 마약류 관리법상 대마향정혐의로 조사를 받아왔습니다. 이 씨의 마약 투약 의혹이 불거진 것이 올해 10월인데.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가영화배우를 포함해 8명에 대한 입건 전 내사 진행 중인 사실을 밝혔고 경찰 발표 나흘 만인 10월 23일 이선균 씨가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돼 형사입건되었습니다.
유흥업소 여실장 A씨의 자택 등지에서 마약을 복용했다는 마약 투약 혐의로 조사를 받아왔었고 지금까지 피의자 등으로 조사를 받은 횟수는 모두 세 차례였습니다.
앞서 마지막 경찰조사 과정에서 언론에 공개된 발언들을 보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다, 답변드리고 오겠다, 또 사실대로 말씀드리겠다, 이런 얘기를 했거든요. 지난 주말이 마지... (중략)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312271308508397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