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11월 15일 뉴스리뷰

연합뉴스TV 2023-11-15

Views 0

[이시각헤드라인] 11월 15일 뉴스리뷰

■ '수능 D-1' 예비소집…수능 당일 전국 비

전국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두고, 오늘 수험생 50만 명이 예비소집에 참석했습니다. 수능 당일인 내일은 오전에 서쪽 지방부터 시작해, 오후에는 전국으로 비가 확대될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 'SM 시세조종 의혹' 카카오 김범수 송치

금융감독원이 SM엔터테인먼트 주가 조작 사건과 관련해, 김범수 카카오 전 이사회 의장 등 6명을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습니다. 이들은 하이브의 공개매수를 방해할 목적으로, SM 주식 시세를 조종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남양주 중학교서 학생이 흉기난동…3명 부상

경기도 남양주의 한 중학교에서, 학생이 흉기 난동을 벌여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주변에 있는 학생들에게 갑자기 흉기를 휘둘러, 본인 포함 3명이 다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윤대통령, APEC 출발…한중회담 여부 주목

윤석열 대통령이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APEC 정상회의 참석 차 미국 방문길에 올랐습니다. 북러 군사협력 공동 대응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번 회의를 계기로 한중정상회담이 성사될지 여부도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 구리·오산 등 8만호 공급…2027년 사전청약

정부가 전국에 신규택지 5곳을 지정합니다. 경기 구리와 오산 등 수도권 6만 5천 가구, 청주와 제주 등 비수도권에 1만 5천 가구를 공급한다는 계획입니다. 사전청약은 2027년 진행될 예정입니다.

#수능_예비소집 #김범수 #시세조종 #흉기난동 #APEC 정상회의 #사전청약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