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꼭 가보세요"…이탈리아 대통령 딸에게 강추한 곳

중앙일보 2023-11-09

Views 422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가 한국을 국빈 방문한 세르지오 마타렐라 이탈리아 대통령의 딸과 용산 대통령실에서 환담했다. 김 여사는 환담 자리에서 한국에서 꼭 가 볼 만한 곳으로 합천 해인사의 팔만 대장경을 추천했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이 전한 내용에 따르면 김 여사는 8일 이탈리아 대통령 영애인 라우라 마타렐라 여사와 만나 "한국과 이탈리아는 문화적·정서적으로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 양국 국민들이 더 많이 교류해 깊은 우정을 이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특히 마타렐라 여사가 9일 경남 합천 해인사를 방문할 예정이라면서 기대감을 보이자 "불교와 유교 문화가 어우러진 한국만의 독특한 미술 양식이 있다"며 "팔만대장경이라는 한국의 우수한 세계유산을 꼭 둘러보기를 바란다"고 조언했다.

 
김 여사는 이어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가 지난 5월 경복궁에서 개최한 패션쇼를 언급하며 "한국과 이탈리아, 전통문화와 현대문화 간 협력이 시너지를 발휘한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김 여사는 마타렐라 여사에게 "실력을 갖춘 한국의 젊은 디자이너, K-패션이 더욱 활발히 세계 무대에 진출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다.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환담에선 이탈리아 피자에 대한 대화도 오갔다.

 
김 여사가 이탈리아 피자만의 특징과 매력을 묻자 마타렐라 여사는 "이탈리아 피자는 좋은 반죽을 베이스로 모짜렐라 치즈와 토마토 등을 가볍게 토핑하는 건강한 피자, 진짜 피자"라고 설명했다.

 
이에 김 여사는 "한국에서 정통으로 인정받는 이탈...

기사 원문 :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205917?cloc=dailymotion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