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국 곳곳에 다소 강한 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수도권과 강원 영서, 남해안은 많은 비가 예상돼 주의가 필요한데요,
이 지역에 100mm 이상, 제주 산간에는 120mm 이상의 호우가 쏱아지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최고 8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기온이 크게 내려가는 모레부터는 경기 북동부와 강원, 경북 지역에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취약 시간대인 오늘 밤사이 대기 불안정이 심해지면서 강한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수도권 등 중북부 지역에 시간당 20~40mm의 호우가 예상되는 만큼 하천 접근을 자제하고 침수 피해 없도록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강풍도 비상입니다.
초속 20~25m의 강한 바람이 불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강풍특보가 내려지겠습니다.
시설물 파손과 낙하물에 의한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강한 비바람이 지나고 날은 급격히 추워지겠습니다.
화요일 서울의 아침 기온은 한 자릿수인 3도까지 뚝 떨어지면서
내일 아침보다 10도 이상 기온이 크게 내려가겠습니다.
비는 내일 오후 차차 그치겠고, 일부 지역은 모레 새벽까지도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내일 한낮 기온은 20도 안팎이 예상됩니다.
서울 17도, 대구 22도, 안동 19도가 예상됩니다.
이번 주 초겨울 추위가 이어지다가 다음 주 일요일에는 첫 영하권 추위가 찾아올 전망입니다.
지금까지 날씨정보였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8_202311051920425795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