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KT, 초거대 AI '믿음' 출시…환각현상 70% 감소 外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KT, 초거대 AI '믿음' 출시…환각현상 70% 감소
KT는 자체 개발한 초거대 인공지능 '믿음(Mi:dm)'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믿음'이 환각 답변 현상을 일반 생성형 AI 서비스 대비 최대 70% 가까이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회사 측은 "B2B 시장에 집중한 뒤 글로벌, 제조, 금융, 공공, 교육 등 5대 영역으로 초거대 AI 사업을 확대하겠다"고 전했습니다.
▶ 대한항공, 에어버스 A321네오 20대 추가주문
대한항공은 최근 에어버스의 A321네오 항공기 20대 추가 주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에 따라 대한항공이 누적 주문한 A321네오 항공기는 모두 50대로 늘었습니다.
대한항공은 앞으로 110대의 신형기를 도입하고, 동시에 A330 6대 등 연식이 오래된 항공기는 순차 퇴역시켜 보유 항공기의 현대화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 '제3회 여명 분재국화 전시회' 개최
재단법인 행복세상이 주최하고 주식회사 그래미가 주관하는 제3회 '여명분재국화전시회'가 다음달 30일까지 강원도 철원 남종현 발명문화센터에서 개최됩니다.
주관사 측은 "전쟁의 흔적이 남아있는 철원의 아픔을 분재국화로 재탄생시켜 아픔을 치유하는 목적으로 개최했다"며 "포탄 속에 피어난 국화, 철모의 구멍에서 솟아난 국화, 탄피와 수통 등 그 당시 사용했던 흔적들을 국화와 함께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하이트진로, 내달 9일부터 참이슬 출고가 6.95% 인상
하이트진로가 다음달 9일부터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 출고가를 6.95% 인상합니다.
인상 대상은 360ml 병 제품과 1.8리터 미만의 페트류 제품입니다.
하이트진로는 "연초부터 소주의 주원료인 주정 가격이 10.6% 인상되고 신병 가격은 21.6% 오르는 등 원부자재 가격, 물류비 등 원가 상승 요인이 발생했다"며 "소비자들의 부담을 최소화하는 선에서 인상률을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화장품 가격도 오른다…LG생건·로레알, 내일부터 5% 안팎 인상
화장품 업계도 가격 인상에 나섭니다.
LG생활건강은 11월부터 숨, 오휘, 빌리프, 더페이스샵 일부 품목의 가격을 평균 4~5%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LG생활건강은 "글로벌 인플레이션, 환율 변동 등으로 인해 주요 원부자재의 가격이 계속 오른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로레알도 랑콤을 비롯해 키엘·비오템·입생로랑 등의 가격을 평균 5% 인상합니다.
#KT #믿음 #대한항공 #A321네오 #그래미 #하이트진료 #LG생건·로레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