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석] 가을정취 물씬…포천 '산정호수 명성산 억새꽃 축제'
경기도 포천시가 청성산을 '포천의 남산'으로 조성하고, 포천천을 친수공간으로 개발하는 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드론작전사령부 창설을 계기로 드론 산업 발전을 주도할 계획도 그리고 있는데요.
관련 내용과 함께 가을에 가면 좋은 포천의 축제 소식까지 들어보겠습니다.
백영현 포천시장 모셨습니다.
10월에는 전국 각지에 단풍을 즐기기 위한 행락객들이 많아지는데요. 포천에서도 다양한 축제를 준비 중이라고요? 소개 부탁드립니다.
최근 포천시에 기쁜 소식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민선8기 포천시가 역점을 두고 추진해온 인문도시 조성에 성과를 내셨다고요? 구체적으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지난 9월 1일, 포천에 드론작전사령부가 창설되었죠. 그동안 부대 창설에 대한 주민 찬반 여론이 팽팽히 맞서 왔는데, 현재는 어떤 상황인가요?
드론작전사령부 창설을 계기로 드론 방위산업 육성 등의 비전을 발표하셨죠? 구체적인 비전이나 계획을 듣고 싶습니다.
최근 포천에 또 다른 좋은 소식이 있었죠? 평화경제특구 대상지에 포함됐다는 소식인데요. 평화경제특구와 관련해서는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가요?
말씀하신 것처럼 산업과 관광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교통 여건도 중요한데요. 현재 포천의 교통 여건은 어떻습니까?
포천시민의 삶과 밀접한 포천천에 큰 변화를 추진하고 계신다고 들었는데요. 어떤 내용인가요?
포천천과 함께 포천시민들의 휴식 공간인 청성산에 대해서도 개발 계획을 가지고 계신다고요? 설명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많은 변화가 예상되고 있는 포천시를 시장님께서는 한 마디로 어떻게 표현하시겠습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