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를 '처리수'로 부르자는 수산업계 주장에 정부·여당이 호응하면서 용어 논쟁이 다시 불붙었습니다.민주당은 윤석열 정부가 일본을 섬기는 거냐며 비판했습니다.
■ 정부의새만금 개발계획 전면 재검토 방침에 전북도와 지역 정가가 보복성 조치라며 반발하고 나섰습니다.정부는 잼버리와는 무관하다며 확실한 경제 효과를 위해 '빅 픽처'를 짠다는 입장입니다.
■ '코인 논란'으로 국회 윤리특위에 제소된 김남국 의원 제명안이소위원회에서 부결됐습니다. 김 의원의 총선 불출마 선언이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인데, 정치권과 시민사회에서 비판이 쏟아졌습니다.
■ LH 아파트 철근 누락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입찰 담합 정황을 잡고감리 업체들을 압수 수색했습니다. 담합 규모가 수천억 원에 이르는데, 이게 결국 부실 공사로 이어진 거로 보고 있습니다.
■ 태국에서 마약 17kg, 시가 43억 원어치를 몰래 들여와 강남 클럽 등에 유통한 20여 명이 붙잡혔습니다. 대부분 강남 클럽에서 일하면서 만난 사이로, 14kg 정도는 이미 유통된 거로 추정됩니다.
■ 지난달 은행권 대출금리가 석 달 만에 하락 전환했지만 주택담보대출금리는 2달 연속 올랐습니다. 전체 가계대출 가운데 고정금리 비중도 늘었습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8301753537493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