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태양광 특혜 의혹' 산업부·태안군청 압수수색 / YTN

YTN news 2023-07-28

Views 544

태양광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특혜가 있었다는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산업부와 태안군청에 대한 강제 수사에 나섰습니다.

서울북부지방검찰청 국가재정범죄합수단은 오늘(28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태안군청에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했습니다.

검찰은 태안군 사업의 허가를 맡았던 재생에너지정책 부서의 사무실과 업무용 컴퓨터를 확보하려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산업부는 지난 2018년 태안군 안면도 지역의 태양광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과장급 직원이 태안군에 유리한 유권해석을 내리는 등 특혜를 준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해 태안군은 개발업체가 목초지를 개발해 태양광 사업을 할 수 있도록 허가해준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앞서 감사원은 국내 최대 규모인 안면도 태양광 발전단지 사업에 공무원이 부당하게 개입한 정황이 있다며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YTN 권준수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30728215747344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
RELATED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