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원희룡 장관 발언은..." 양평 고속도로, 뒤늦은 해명? / YTN

YTN news 2023-07-25

Views 2.5K

윤석열 정부 임기 내에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 재추진은 힘들다고 언급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원희룡 / 국토교통부 장관 (유튜브 채널 '원희룡 TV') : 양평 군민들을 위한 최선의 고속도로가 놓일 수 없다고 한다면 최선의 고속도로를 놓기 위해 3년 반만 기다리시면 되는 거죠. 윤석열 정부 임기 끝나면 그때는 더 이상 김건희 시비 안 걸 거 아닙니까.]

국토부는 강상면으로 종점을 바꾸는 대안이 나오게 된 7년간 논의 과정을 담은 자료를 모두 공개했습니다.

이후 사업 재개 가능성까지 시사했습니다.

국토부 관계자는 출입 기자 간담회를 통해 전면 백지화는 일종의 충격요법이었다며 관련 의혹이 해소되면 사업을 다시 추진하겠다는 것이 원희룡 장관의 발언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현안 질의에서 장관의 관련 언급이 있을 것이라고도 덧붙였습니다.

원 장관이 사업 재개를 공식적으로 언급할 가능성도 나오는 가운데 국토부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사업이 정상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홈페이지에는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대안 노선에 대한 외부 전문가 자문 결과도 담겼습니다.

지난해 10월 타당성 조사 용역을 맡은 설계사가 도로와 교통 전문가 7명에게 자문한 결과 환경성과 경제성 면에서 대안 노선이 더 나은 평가를 받았다는 겁니다.

국토부가 자료 공개는 물론 사업 정상화까지 언급하며 의혹 해소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사업이 재개된다 하더라도 국책 사업에 혼란을 주고 뒤늦게 자료를 공개했다는 비판을 피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YTN 윤해리입니다.


영상편집 : 김희정
그래픽 : 박유동
자막뉴스 : 류청희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34_202307251701340838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