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당댐 방류로 올림픽대로 일부 통제...이 시각 잠수교 / YTN

YTN news 2023-07-16

Views 424

비 그쳤지만 잠수교 일대 한강공원 완전히 물에 잠겨
잠수교 한강 수위 8.3m…차량과 보행자 모두 통제
수도권 전역 비 약해졌지만 이번 주 초까지는 통제


현재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의 빗줄기는 약해졌지만, 팔당댐에서 계속 물을 흘려보내고 있어 한강 수위는 여전히 높습니다.

이로 인해 올림픽대로 가양대교에서 동작대교까지 양방향이 전면 통제되는 등 주요 도로 곳곳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잠수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임예진 기자!

[기자]
네, 서울 반포동 잠수교에 나와 있습니다.


한강 수위가 계속 오르는 것 같은데, 강물이 얼마나 불어난 건가요?

[기자]
지금은 비가 그쳤지만, 잠수교 일대 한강공원은 원래 모습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온통 물에 잠겼습니다.

나무나 표지판도 겨우 윗부분만 보일 정도인데요.

아침 8시 기준 잠수교 수위는 8.3m입니다.

보행자 통제 수위 5.5m는 물론이고, 차량 통제 수위 6.2m도 이미 훌쩍 넘어선 겁니다.

그제 새벽부터 잠수교의 인도와 차도는 모두 전면 통제되고 있는데요.

수도권 전역에 비는 잦아들었지만, 이번 주 초반까지는 잠수교 통행이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연일 계속된 집중 호우로 한강 수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팔당댐에서 1초에 만 천5백 톤 안팎의 물이 한강으로 쏟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제보다는 방류량이 조금 줄었지만, 중부 지역에 많은 비가 내리면서 충주댐 방류량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영향이 큰데요.

이번 주까지도 장맛비가 예고된 만큼 한강 물이 빠지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렇게 한강 수위가 높아지면서 가양대교와 동작대교 사이를 비롯한 서울 시내 도로 통제 구간도 늘고 있습니다.

올림픽대로 여의 상류와 여의하류 나들목 양방향도 막혀 있고, 공항 방향 발산역 진입램프와 가양대교 남단 하부도로 램프도 부분 통제됐습니다.

당산나들목 육갑문과 개화육갑문 등 일부 시내 도로도 통제되고 있습니다.

신림2교에서 서울대 방향 신림로는 상수도 파손으로 한때 통행이 제한됐지만, 어젯밤 9시 30분쯤부터 재개됐습니다.

도로 파임이나 지반 붕괴 등 돌발 변수로 통제 상황이 시시각각 달라질 수 있는데요.

미리 교통 상황을 확인하시고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불가피하게 운전을 해야 한다면, 도로가... (중략)

YTN 임예진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3_20230716085500851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