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7월 12일 뉴스현장

연합뉴스TV 2023-07-12

Views 0

[이시각헤드라인] 7월 12일 뉴스현장

■ "北장거리탄도미사일 1천㎞ 비행…동해상 탄착"

북한이 동해상으로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으로 추정되는 장거리 탄도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합참은 북한 미사일이 1천㎞ 비행한 후 동해상에 탄착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의 미사일 도발은 27일 만입니다.

■ 윤대통령, 리투아니아서 긴급 NSC 상임위 주재

나토 정상회의 참석차 리투아니아를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현지에서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상임위원회를 개최했습니다. 윤대통령은 "북한의 불법 행위에는 대가가 따른다는 점을 분명히 하라"며 "한미 핵협의그룹 회의를 통해 확장억제 실행력을 더욱 강화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무더위 속 소나기 내려…내일 다시 장맛비

오늘은 무더위 속 전국 곳곳에서 소나기가 지나가겠습니다. 내일부터는 다시 전국에 장맛비가 내리며, 수도권에는 이틀간 최대 250mm의 물벼락이 쏟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국민연금 20년 이상 가입자 월평균 103만원 받아

국민연금에 20년 이상 가입한 수급자의 월 평균액이 103만5천원으로, 올해 들어 처음으로 100만원을 넘어섰습니다. 다만,20년 이상 가입한 수급자의 52.1%는 월 100만원 이상 받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아들 생매장"…보육교사 친모에 구속영장

태어난 지 이틀 된 아들을 생매장한 친모 A씨에 대해 경찰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지난 2017년 당시 보육교사로 일했던 A씨는 전남 광양에 있는 친정어머니 집 인근 야산에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