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오늘] 여야, IAEA 보고서에 긴급 의총...방통위 수신료 분리징수 의결 / YTN

YTN news 2023-07-04

Views 2.2K

7월 5일, 미리 보는 오늘입니다.

국제원자력기구, IAEA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계획이 국제 안전기준에 부합한다는 결론을 내린 것과 관련해, 여야는 오늘(5일) 각각 의원총회를 열고 대응 방안을 논의합니다.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은 오늘(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리는 의원총회에서 IAEA의 최종 보고서 내용을 공유하고, 이에 대한 당 차원의 입장과 후속 대책을 조율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

내년 총선을 앞두고 전국을 돌며 지역 예산 정책 등을 협의하는 국민의힘 지도부가 오늘(5일)은 울산을 찾습니다.

울산을 지역구로 둔 김기현 대표 등 당 지도부와 울산 지역 의원, 김두겸 울산시장이 오늘 울산에서 지역 현안을 논의하고 국회의 예산 지원 방안을 협의할 계획입니다.

김 대표는 또 오늘 오후에는 경북 칠곡 다부동 전적기념관에서 열리는 백선엽 장군 3주기 추모식과 동상 제막식에 참석하고, 이어 약자를 상대로 한 범죄 예방을 위한 간담회도 진행합니다.

====================

방송통신위원회가 오늘 회의를 열어 TV 수신료 분리 징수를 위한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을 의결할 예정입니다.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은 현재 전기요금에 합산해 부과되는 TV 수신료를 전기요금과 분리해 청구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방통위가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을 오늘 의결하면 이후 차관회의와 국무회의 의결, 대통령 공포를 거쳐 이르면 다음 주 TV 수신료 분리 징수가 확정될 예정입니다.

====================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이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과 관련해 방송통신위원회를 항의 방문합니다.

민주당 조승래·고민정 의원 등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오늘 오전 방통위를 찾아 윤석열 정부가 방송 장악을 시도한다고 주장하며 방통위의 의결 과정을 비판할 예정입니다.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전 대표가 오늘(5일) 고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문재인 전 대통령을 예방합니다.

이 전 대표는 오늘 오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찾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고 권양숙 여사를 예방한 뒤, 양산 평산마을로 이동해 문 전 대통령과 면담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1_20230705053444413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