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대전' 속 보이그룹 출격…하이브 '보이넥스트도어' 데뷔
[앵커]
지난해부터 가요계에서는 여성 아이돌들이 주요 음악 차트를 석권하는 '걸그룹 전성시대'가 이어져왔는데요.
이에 대적할 만한 5세대 보이그룹이 연이어 출격합니다.
오주현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여자)아이들의 '퀸카'와 에스파의 '스파이시(Spicy)', 르세라핌의 '언포기븐(Unforgiven)'까지…
지난달(5월) 국내 가요 차트 정상은 걸그룹들이 점령하며, 지난해부터 이어진 '걸그룹 대전' 양상을 이어갔습니다.
하지만 여름이 다가오면서, 가요계 판도를 흔들 만한 5세대 보이그룹이 줄줄이 출격합니다.
"Who is there? Boy Next Door! 안녕하세요, 보이넥스트도어입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을 탄생시킨 하이브에서는 6인조 그룹, '보이넥스트도어'가 싱글 '후!(WHO!)'를 공개하며 화려한 데뷔를 알렸습니다.
"저희 보이넥스트도어는 말 그대로 옆집 소년들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일상의 이야기들을 저희들만의 음악으로 솔직하게 표현하는 팀입니다."
실력파 아티스트인 지코가 직접 프로듀싱을 맡았다는 점에서도 기대를 모읍니다.
"진짜 친구들 같은 편안한, 자연스러운 멋이 느껴지는 게 저희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역시 하이브 막내다' 또는 '역시 KOZ는 다르다'라는 말을 듣고 싶습니다."
Mnet '보이즈플래닛'을 통해 탄생한 그룹, '제로베이스원(ZB1)'도 다음 달(7월) 출격을 앞뒀습니다.
한국 뿐 아니라 중국, 캐나다 출신 멤버들로 구성된 9인조 그룹으로, 아직 정식 데뷔를 하지 않았는데도, 미국 그래미가 선정한 '올해 주목해야 할 케이팝 보이그룹'으로 꼽혔습니다.
데뷔 15주년을 맞은 샤이니와 유키스 등도 컴백을 앞뒀는데, 가요계에서 '보이그룹 대전'이 펼쳐질지 주목됩니다.
연합뉴스TV 오주현입니다. (
[email protected])
#가요 #K팝 #보이넥스트도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