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당정, 2분기 전기·가스 요금 인상폭 최종 협의

연합뉴스TV 2023-05-14

Views 0

[현장연결] 당정, 2분기 전기·가스 요금 인상폭 최종 협의

국민의힘과 정부가 2분기 전기·가스 요금 결정을 위한 당정 협의회를 열었습니다.

마지막 당정 협의에서 최종 인상폭을 결정해 정부가 발표할 전망인데요.

당에선 박대출 정책위의장 등이, 정부에선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이 참석해 머리를 맞댑니다.

현장으로 가봅니다.

[박대출 / 국민의힘 정책위의장]

오늘 전기, 가스요금을 다시 한번 더 논의하고자 당정협의회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바쁘신 일정 중에도 아침 일찍 참석해 주신 이만희 수석부의장님, 송석준 부의장님, 한무경 제2 위원장 겸 산중위 간사님, 류성걸 기재위 간사님, 전주혜 원내대변인께 감사드립니다.

정부 측 이창양 산업부 장관님, 강경성 2차관님, 방기선 기재부 차관님과 정부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한 말씀드립니다.

그동안 국민의힘은 국민의 삶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전기, 가스요금의 조정에 대해서 국민 눈높이에서 최적의 해법을 찾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지난 3월 29일부터 당정협의 2번, 민당정 간담회 수차례를 개최하여 전 정부와 기업계, 에너지 산업계, 소비자단체, 소상공인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두루 경청해 왔습니다.

전기, 가스요금은 인상이 불가피하지만 국민 부담을 최소화해야 한다는 점 그리고 한전과 가스공사의 뼈를 깎는 노력이 선행돼야 함을 강조해 왔습니다.

이제 고민의 시간이 지나가고 결정의 시간이 온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간 수렴한 국민 여론을 토대로 전기, 가스요금 조정안, 요금 조정으로 타격을 입을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책 그리고 여름철 냉방요금 부담 완화 대책 등에 대해서 논의하겠습니다.

오늘 당정협의회에서 에너지 수급 안정과 국민 부담 최소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 해법이 도출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전기요금 #가스요금 #한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