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클라우드'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계약학과를 신설합니다.
가천대 이길여 총장과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백상엽 대표는 '클라우드 공학과' 운영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가천대는 IT융합대학 학부로 채용연계형 계약학과인 '클라우드 공학과'를 신설하고 현재 고교 3학년이 대학에 가는 2024학년도 입시부터 신입생 30명을 선발합니다.
학생들은 4년간 전액 장학금을 받고, 졸업하면 카카오엔터프라이즈에 우선 채용됩니다.
대학이 클라우드 전공 관련 계약학과로 설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채용연계형 계약학과는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기업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을 만들어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키우는 학과입니다.
양측은 6년간 클라우드 공학과를 운영하며, 오는 2027년 중간 평가를 거쳐 계속 시행 여부를 결정합니다.
이번 클라우드 계약학과 설치는 4차산업 핵심 기술인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이 세계적으로 평균 연간 40%의 성장률을 보이는 등 미래 컴퓨팅 환경이 클라우드로 급속히 전환되고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입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기업이 서버나 네트워크 자원을 직접 소유해 유지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업체에 일정 비용을 내고 인터넷을 통해 공급받는 서비스입니다.
비대면, 원격근무가 증가하고 사회 전반에 걸쳐 디지털 전환이 가속하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입니다.
이길여 총장은 "인공지능과 반도체, 배터리 등 첨단산업 분야 교육 경험을 바탕으로 클라우딩 컴퓨팅 산업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백상엽 대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가천대와 손잡고 클라우드 분야의 현장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국가 첨단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YTN 황보선 (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305021613526662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