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한복판 외국인끼리 흉기 난동·패싸움...경찰 수사 착수 / YTN

YTN news 2023-04-27

Views 1.8K

도심 한복판에서 외국인 십수 명이 뒤엉켜 흉기 난동을 비롯한 패싸움을 벌였습니다.

경찰은 이들이 이슬람 라마단 기간 직후에 한데 몰려 있다가 이런 행동을 것으로 보고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보도에 김민성 기자입니다.

[기자]
전북 군산의 한 할랄 음식점 앞.

안에서 외국인 한 무리가 걸어 나와 도로에 서 있는 차량 쪽으로 다가갑니다.

운전석 쪽에서 이를 지켜보던 검은색 민소매 옷차림의 외국인 남성, 느닷없이 무리를 향해 달려들어 흉기를 휘두릅니다.

금세 싸움이 커지더니 여기저기에서 집단 폭행과 대치 상태가 이어집니다.

사건이 발생한 건 지난 22일 아침 7시쯤.

흉기를 든 남성은 완전히 의식을 잃은 사람을 동료들과 함께 수차례 걷어차기도 했습니다.

단순한 주차 시비가 싸움의 이유였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건 현장 주변은 아파트와 빌라가 많은 주거 밀집지라 자칫 시민들이 피해를 볼 뻔했습니다.

사건이 벌어진 건 이슬람 최대 명절인 '라마단' 직후로, 한 달간의 금식을 마친 뒤 먹고 마시며 즐기는 '이드 알피트르' 기간이었습니다.

[전북 군산경찰서 관계자 : 라마단 기간이라고 이 사람들이 뭉쳐 있었어요. 뭉쳐 있었는데 어떻게 하다 보니까 그렇게 됐어요.]

경찰은 우선 주범인 우즈베키스탄 국적 30대 불법체류자를 붙잡아 출입국외국인관리소에 넘겼습니다.

또 현장 CCTV 영상을 분석해 폭행에 가담한 이들의 뒤를 쫓고 있습니다.

YTN 김민성입니다.






YTN 김민성 ([email protected])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email protected]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15_202304271708024086
▶ 제보 안내 : http://goo.gl/gEvsAL, 모바일앱, [email protected], #2424

▣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 http://goo.gl/oXJWJs

[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 Korea News Channel YTN ]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