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우크라 평화 지원을”…세계 법치 수장들에 호소

채널A 뉴스TOP10 2023-03-22

Views 5



■ 방송 : 채널A 뉴스 TOP10 (17시 20분~19시)
■ 방송일 : 2023년 3월 22일 (수요일)
■ 진행 : 김윤수 앵커
■ 출연 : 서정욱 변호사, 이승훈 더불어민주당 전략기획위원회 부위원장, 조수진 국민의힘 최고위원, 최수영 메시지컨설턴트

[김윤수 앵커]
윤석열 대통령 이 발언이 나가는 순간 패널분들과도 ‘모든 게 기사가 되는 한동훈 장관인 것 같다. 이슈화되고 있다.’ 영어 실력에 대해서도 저희가 조금 다루어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야권에서도 ‘영어 잘하시잖아요.’ 이러면서 대정부질문에서 이야기도 나오고 했고, 실제 또 영어, 공식적인 자리에서 영어 한 것도 처음이고. 어떻게 보셨습니까?

[서정욱 변호사]
저는 법무부 장관의 임무를 조금 생각해 봐야 돼요. 법무부 장관이 이제 보통 검찰을 지휘하고 이렇게 사건 수사한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거의 아니에요. 법무부 장관은 이제 구체적 사건에 대해서 특별한 경우에 총장만 지휘하고요, 주로 이제 검찰 수사는 관여 안 합니다. 오히려 제가 보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이민이라든지 또는 이제 출입국, 그다음에 교정 있잖아요. 이런 게 이제 글로벌스탠더드에 맞도록 사법제도를 선진화시키는 이런 게 상당히 중요하고요, 그러기 위해서는 국제 공조나 이게 필요하고, 또 그러려면 영어 실력도 상당히 저는 법무부 장관 자질 중에는 중요한 요소다. 그래서 이제 윤석열 대통령이 임명할 때 영어 실력을 언급한 것 아닙니까? 저는 상당히 한동훈 장관이 수사면 수사, 또 다른 업무부까지 모든 분야에 법무부에 능통한 적임자가 아닌가. 이렇게 보입니다.

--------------------------------------------
* 위 텍스트는 실제 토크 내용의 일부분입니다. 전체 토크 내용은 동영상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정리=김희진 인턴

Share This Video


Download

  
Report form